Healty Life/주말요리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5. 7. 11:30
반응형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간장소스의 단짠단짠 안동찜닭 만들기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요리 안동찜닭입니다.



집에서 제일 내기 어려운 것이 색인 것같아요.

식당에서는 색을 내는 카라멜 소스와 같은 것을 사용하고

집에서는 콜라 또는 커피같은 것을 사용하는데

저는 그냥 만들었어요ㅎㅎ



당면을 좋아해서 당면을 한가득 넣어서 만들었답니다.


안동찜닭 재료

양파

마늘

당근

고추

감자

당면


양념재료

간장 8스푼

설탕 2스푼

굴소스 2스푼

간 마늘 1스푼

후추가루

참기름 1스푼


소주 5스푼


간장소스는 간장+설탕이 들어가면서

단짠 단짠 느낌을 살려주고

굴소스로 감칠맛을 더해주면

최고에요!!!



닭은 먼저 깨끗하게 씻어서

1번 불순물을 끓여서 얿애줄꺼에요.



끓는 물에 데쳐주면서 잡내를 없애봅니다.



닭을 팬에 옮기고 한 번 더 술로 잡내를 잡아줄꺼에요.

알콜이 완전히 날아가게 끓여주세요.



냄새 잡기 2탄 후추도 뿌려줍니다.



그러면서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주세요.



마늘을 넣어서 향과 맛을 더해줍니다.



당근, 감자, 양파 등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이제 양념을 할꺼에요.

설탕 2스푼 들어갑니다!


윗쪽에 양념장 분량이 적혀있어요.



다진마늘 크게 1스푼을 넣어주세요.



간장은 8스푼

간장은 입맛에 따라서 조금 조절해주셔도 좋아요.


나중에 들어갈 굴소스를 생각해서 계량해주세요.



굴소스 2스푼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이제 잘 섞어서 끓여주는 일만이 남았어요.

술과 간장을 넣어서 따로 물을 넣지 않았어요.



파는 마지막을 장식해야 제맛이죠.



한 번은 확 끓여주시고

아래쪽이 타지 않게 뒤적 뒤적해주세요.


그리고는 맛이 잘 스며들 수 있게 약한 불로 끓여주세요.



나중에 생각나서 넣은 고추들

빨간 건고추와 초록 고추를 넣어주었어요.


고추를 넣으니 확실히 향이 좋아졌어요.

단짠에 살짝 매콤한 향을 더하고싶다면

고추를 추천드립니다.


지글 지글 끓고있는 동안 저는 당면을 준비할꺼에요.



당면을 물에 살짝 불려서 끓여주었어요.

저는 당면은 많이 넣을꺼라서

그냥 들어가면 맛이 안 맞을까봐

따로 간장과 굴소스로 간을 해서 들어갔어요.



간장과 굴소스로 간을 해준 당면

역시 안동찜닭에는 당면이 최고에요.



당면을 넣고 살짝 더 끓여주면 곧 완성이에요.

이렇게 끓여주면 바닥까지 긁어서

밥을 비벼먹고싶어지는 안동찜닭이 완성됩니다.


찜닭이 치킨보다 비싼거 아시죠...

찜닭은 왜케 비싼걸까요?

가끔 먹고싶어서 시켜먹긴하는데

보통 시키면 3만원은 기본으로 넘더라고요.



안동 찜닭골몰에서 찜닭 먹고싶네요ㅎㅎ

언젠가 갈 일이 있겠죠?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행복하세요.

#안동찜닭

#안동찜닭만들기

#안동찜닭레시피

#안동찜닭황금레시피

#찜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