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집에서 돼지 족발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20. 5. 8. 08:30
반응형

집에서 돼지 족발 만드는법


저 돼지발목을 사와서

족발을 만들었어요!


맨날 사먹던 그 족발 비주얼이 나와요!!ㅎㅎ




족발 비주얼 그대로 그대로 집에서 만들 수 있어요.

오향족발...같이 만들지는 못했지만


남편과 둘이서 아니, 이것은 족발이 분명해!

라고 하면서 먹었어요.


잡내도 안 나고 제가 했는데

역시 잘했어하면서 박수치면서 먹은 그런 족발!



쫄깃한 족발 맛 그대로 담아보았습니다.

촉촉하고 쫄깃한 느낌 가득 담은

족발 만들기


또 먹고싶네요.



족발 만드는법

재료


돼지족

양파

마늘

생강

고추

통후추

(향신재료들)


양념

간장 100미리

소주 75미리

콜라 75미리

된장 1스푼

설탕 1스푼


초벌로 30분을 삶아주기

본 재료 양념을 하고 1시간 30분을 삶아주었습니다.



바로 사와서 바로 만들었어요.

이 날도 마트에서 고기 고르다가

어어어 족발 족발 족발 각?

하면서 이런 즉흥적인 사람



요리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핏물을 충분히 빼주세요.


기본적으로 핏물을 잘 빼주어야 잡내가 안나요!



핏물을 다 빼주면 초벌 삶아주기 30분 들어갑니다.


파, 양파, 마늘, 생강, 파, 통후추 등 향신재료들을 팍팍 넣어서

삶아줍니다.



30분동안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바글바글 끓여도 물이 넘치거나 하지 않았어요.



다음에 본재료에 들어갈 향신재료들을 세팅해봅니다.

월계수 잎같은 것이 더 있으면 좋겠지만

없으니 저는 이 정도로 만족해봅니다.


이렇게만 넣어도 잡내가 나지않고 맛있어요.

저는 냄새나는 고기 정말...싫어하거든요.


고기를 정말 좋아하지만

고기 냄새가 나는 순간 입맛이 확 떨어지면서

잘 못 먹어요..

너무 자세한 이야기를 생략.


고기 잡내를 없애는 것은 정말 중요해요.



맛술, 소주 등을 준비해주세요!ㅎㅎ

저희집에는 와인뿐이 없어서

와인 넣어주었어요.


제가 마시는 와인은 절대 먹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이렇게 요리용으로만 쓰고 있어요.


얼마 전에 와인 맛있다고 먹다가 죽을뻔 했어요ㅎㅎ



간장 100미리

여기서 조금 더 넣어줘도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간장으로는 생각보다 색이 많이 나지는 않았어요.



콜라도 넣어주었어요.

단 맛 더하기용

그리고 색깔 더하기 용이에요.


간장 100미리

소주 75미리

콜라 75미리

된장 1스푼

설탕 1스푼


양념재료로 들어갔습니다.



간장, 술, 콜라 넣고

초벌 고기부터 빠뜨려봅니다.



그리고 나머지

양파, 파, 생강, 마늘, 고추, 샐러리 등 몽땅 넣어주었어요.

양파껍데기까지 동원하였지요.



그리고 된장 한스푼도 추가요.



이제 바글바글 끓여줄 일만 남았어요.

저는 1시간 30분정도 끓여주었는데


오래 끓일 수록 고기가 연해져요.

집에서 해먹는 것은 고기 조절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삶기로 삶아보세요.



고기가 다 삶아지면 바로 먹는 것이 아니라

한 김 식혔다가 잘라야해요.


랩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기도 하지만

저는 그냥 실온에서 한김 식혀주었습니다.


식혀주어야 자를 때 모양도 예쁘고

너무 뜨겁지도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족발집에 가면 바로 삶은 것이 아니라

쉬고있는 고기를 잘라서 주잖아요!



그리고 겉의 살과 안쪽의 뼈를 분리해줍니다.

생각보다 잘 분리가 됩니다.



그리고 슬금 슬금 잘라주면

어디서 많이 보던 그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잘라서 먹으면 되어요.

그냥 먹기에는 심심한 맛이고

쌈장과 새우젓을 곁들여서 먹으면 맛있어요.



바깥에서만 보던 그 비주얼

집에서도 맛있게 드세요!



엄청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마늘이랑 같이 쌈도 싸먹고

진짜 족발 맛이에요....!!!



새우젓이랑도 잘 어울리는

집에서 족발 만들기

성공적!




즐거운 5월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행복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