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커피&디저트

스타벅스 슈가프리 바닐라시럽 :: 다이어트 바닐라라떼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6. 11. 03:09
반응형

스타벅스 슈가프리 바닐라시럽

다이어트 바닐라라떼 만들기


다이어트 시간이 길어지면서 우리에게 필요한 건......간식!!!!!


처음에 다이어트를 시작할 떄는 간식따위 먹지 않겠어~라고 아주 간편하게 생각했지만

자꾸 자꾸 간식을 찾는 우리의 모습을 찾게 됩니다.


매일 맛나게 먹었던 바닐라라떼........하.....ㅠ

그 달달함을 가끔은 채워줘야하잖아요.


그렇다고 설탕폭탄의 시럽을 먹기에는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발견하고 구매한!!!!!!

슈가프리 바닐라시럽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저는 우유도....코코넛우유에 먹었어요.



준비물

슈가프리 바닐라시럽

원두

우유

그리고 커피머신


모카포트로 에스프레소를 내려서 준비했어요.

집에서 커피를 다양하게 즐기고싶은 분들이라면 에스프레소 머신 하나 구비해두는 것은 참 좋지요!!

저희 집은 좁아서리........홈카페 공간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아주 작게 축소한...모카포트를 에스프레소를 대체하고 있어요.


아주 간단하게 에스프레소 음료를 드시고싶다면 자리차지도 덜하고 가격도 저렴한 모카포트를 추천합니다.

집에 이런거 1개 두면 카페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당^^




가장 먼저 할 일은 에스프레소 추출!


원두를 이번에 라바짜 에스프레소 원두를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생각보다 너어무 만족스럽웠습니다.

아메리카노를 해먹어도 괜찮고 우유와 함께 먹는 라떼류와 먹어도 풍미가 좋더군요.

 

2통 구매했는데 일주일만에 1통 클리어...ㅎㅎ


로스팅 포인트는 색으로 봤을 때 풀시티 정도로 보였어요.

제가 가진 싱글 원두 시티 포인트보다 진하고 스타벅스의 다크로스팅보다 연한 정도

그래서 너무 쓰지 않은 에스프레소로 먹기 좋았어요.


적당하게 풍미와 바디가 있는 커피에요. 쓴 맛이 강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가격도 맛도 적당한 커피입니다.


그리고 분쇄가 에스프레소 분쇄로 갈려있어요.


집에 커피그라인더가 없으신 분들이 에스프레소를 내려마시기 좋습니다.

저는 원두커피를 즐기지만 그라인더는 없거든요ㅠㅠ

 핸드밀만 사용하는데, 핸드밀로 에스프레소 분쇄(매우매우 가는 분쇄)를 갈다가는 죽을지도ㅎㅎㅎ

저 하나 드립분쇄(중간 분쇄)를 가는 것도 벅찹니다..ㅠㅠ



에스프레소를 추출했다면 시럽을 15ml를 넣어줍니다.


기호에 따라서 10~20ml를 넣어주면 좋습니다.


저는 15ml로 아주 충분히 달고 달았습니다.



뜨거운 에스프레소+시럽을 잘 섞어주세요.



그 후에 얼음을 넣고 우유를 넣으시면 됩니다.


차가운 것이 먼저 들어가면 시럽이 잘 섞이지 않으시 순서를 지켜주세요.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얼음물+우유를 준비해두고

윗쪽에 에스프레소 + 시럽을 부어준다면 그라데이션이 예쁜 커피를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설거지하기 귀찮으시면 나중에 얼음과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는 코코넛밀크를 사용했어요.

사실 이걸 우.유라고 부르기는 좀 그렇지만 보통 그렇게 부르니까요.


코코넛에서 추출한 우유와 비슷한 느낌의 음료입니다.


우유같이 진하고 고소한 맛은 나지 않아요.

약간 저지방 우유를 먹는 느낌??


진짜 우유를 생각한다면 약간 뭔가 빠진 것같은 느낌입니다.



저는 바닐라와 언스위티드중에 언스위티드를 구매했구요.

성분을 살펴보면 240ml에 60칼로리

지방에 5g

탄수화물이 1g 설탕이 1g 미만으로 들어가 있네요.


요즘 우리나라도 코코넛 밀크가 정말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제가 간 마트도.....거의 품절ㅎㅎㅎ


우유는 유당이 많아서........ㅠㅠㅠ

저지방은 더 당분이 많은거 아시나요...


아몬드밀크나 코코넛밀크로 다이어트 라떼를 도전해보세요!!!



2개 남은거 1개 집어왔습니다.



윗쪽에 부어주면 이렇게 층이 집니다.

에스프레소와 시럽이 섞여서 무겁기 때문에 아래에 가라앉아있어요.



스타벅스 슈가프리 시럽!!!

스타벅스 시럽 자체가 가격대가 있는 편이에요ㅠㅠ

슈가프리말고 그냥 바닐라시럽도 비슷한 가격으로 형성되어있어요.



바닐라시럽은 아니지만 달달한 라떼로 대체품으로 괜찮지 않나생각해봅니다.



잘 저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다이어트간식 #스타벅스바닐라시럽 #스타벅스시럽 #스타벅스슈가프리시럽 #슈가프리시럽 #다이어트바닐라라떼

#바닐라라떼만들기 #다이어트바닐라라떼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