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일상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보내기 :: 미국 후기

지금여기행복 2019. 6. 27. 07:27
반응형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보내기

미국 후기


오늘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보내기입니다.


처음해보는건데도 10분정도면 충분히 보내내요~^^

저는 스샷도 찍고ㅋㅋㅋ

은행코드도 몇 번을 확인했는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한 번 해놓으면 다음부터는 정보 불러오기해서 보내면 좋을 것같아요.


이번에 미국 들어가면서 돈을 찾아가고싶었지만....환율이ㅋㅋㅋㅋ

5월 말에 환율이 최고조일 때 들어와서 그 때 1500달러쯤 갖구 들어오고

얼마전 1500원대를 보면서 1차 환전을 했습니당...!!!!


아직 2차 환전이 남았으니 환율이 뚝뚝 떨어지길 바랬는데

어제 파월의장 발언으로 주춤....

오늘은 또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안정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첫화면은 이렇게 뜹니다.

그래서 빠른 송금과 계좌송금을 선택할 수 있어요.





나라를 선택할 수 있고

비교하기를 눌러보시면.....설명이 잘 나옵니다.


큰 차이는 빠른해외송금은 정말 빠르게 1분내외로 송금되는데

환율우대가 안 된다는 점과 수취방식이 취급점 방문이에요.


저는 해외계좌송금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카카오 뱅크를 열었고 사용을 하고 있었어요.

현재는 미국에 있으면서 미국에서 송금을 해보았어요.


저의 계좌에서 다른 사람 계좌로 송금하였습니다.




1500불 보내려다가 1570불

이날 환율이 1580원대였는데 1162원으로 책정되어서 보내지는군요.


저는 1000달러대를 보내는거라서.....5천원으로 50%환율우대를 받고 보내는 편이 낫다고 생각하는데

큰 금액을 보내시는 분들은 10000달러 이런 금액은 90프로 환율우대를 받고 은행에서 보내는 것이 더 좋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5천불을 초과하게 되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5천불이하까지 5천원으로 송금이 가능해요.


5천불 초과 분은 1만원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넘겨서 뜨는 본인의 주소와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세요.

은행코드는 검색해보심 나와요~! 



집 주소와 은행번호 그리고 계좌번호를 잘 적어주면 확실하냐고 또 물어봐요...

그럼 또 한 번 더 확인하고^^


잘못적어서 송금이 안되면...수수료반환이 안된다고하니 잘 확인하시고 적어주세요!!!



그래서 저의 계좌에서 출금된 돈은 1,825,172 + 5,000 = 1,830,172 원이 출금되었습니다.




정상송금되었습니다.



출금되었다고도 오네요~~



송금내역 조회를 해보면 현지시간으로 23일 오후 10시에 정상 송금되었다고 나와요!!!!

한국은 24일이여서 24일이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현지시간으로 25일 오후 2시쯤에 입금되었다고 합니다..!


일요일 저녁에 송금, 화요일 오후에 입금완료.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제가 카페를 읽어보다가 카카오뱅크 이름만 5천원 송금이다.

결국 은행 수수료 다 빠져나간다 이런 글도 봤었는데 최종적으로 제가 입금한 1570불이 모두 입금확인되었습니다.

시간도 2일정도 걸렸어요.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요??ㅎㅎㅎ


저는 일단 환율이 더 떨어질 수도 있을 것같아서....

10원 떨어질 때마다 1000불 당 1만원정도 차이가 나거든요...ㅎㅎ


그래서 조금 더 떨어지길 기다려봅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해외송금 #해외송금하기 #해외송금수수료 #해외송금 #미국해외송금 #카카오뱅크해외송금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