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알콜&안주

잭다니엘 위스키 칵테일 만들기 :: 잭콕 비율

지금여기행복 2019. 8. 23. 17:18
반응형

잭다니엘 위스키 칵테일 만들기

잭콕 비율


요즘 즐겨마시는 칵테일 잭콕입니다.

원래는 술을 잘 마시는 스타일이 아닌데....잭콕 마시고 반해버렸어요.

저는 딱 1잔 마시면 좋아요.

그리고 지난번에 죽을뻔 한 기억이 항상 와인 마셨을 때 생겼어요. 독한 술은 좋아하지않고 와인을 마시고는 항상 숙취가 숙취가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머리가 너어무 아파요. 그런데 요즘 마시는 칵테일은 그런게 없네요.....

우연일까요?

요즘 깔루아랑 잭다니엘 사다놓고 깔루아밀크랑 잭콕 만들어마시는데

다른 칵테일들도 만들어보고싶은 욕구가 막막 나오는 중입니다.

진짜 상큼 달달 그리고 적당한 맛. 진짜 맛있음ㅎㅎ

 

준비물

잭다니엘 위스키(오리지널으로 준비했어요)

콜라(저는 제로코크....ㅎ)

레몬과 로즈마리는 선택적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일단 잭다니엘과 콜라는 필수에요.

 

잭콕의 비율은 잭다니엘1 콜라3입니다.

저는 1:2인줄 알고 탔더니 독해서리 콜라 추가추가해먹었는데 보통 1:3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집에서 먹는 위스키는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알콜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1:2도 좋을 것같아요.

저같이 알쓰들은 1:3 그리고 1:5까지도 추천...^^

잭다니엘

엄청 유명한 위스키라서 정말 별의 별 제품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굿즈?도 많이 나와있구요!

 

바베큐소스, 칩, 조미료까지 정말 많더라구요. 위스키 종류도 다양하구요.

일단 저는 초보자의 입장이라서 오리지널!

그리고 콜라를 넣으면서 단맛이 들어가니까 오리지널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먼저 레몬 1개를 잘라서 중간 부분은 데코 용으로 써주었구요.

데코용도 나중에 즙을 짜서 쓰면 좋아요.

나머지는 즙을 짜주었습니다.

그리고 로즈마리도 올려주었어요.

레몬즙을 먼저 넣어줍니다.

그리고 잭다니엘!

비율은 잭다니엘 1 : 콜라 3이지만 저는 대강 눈대중으로 부어주었어요.

정확하고 싶다면 눈금이 있는 비커를 사용하세요!!!

콜라 콜라 콜라도 저는 제로코크만 마시니까.....일반 콜라 마시기 두려워서 제로코크만 찾거든요.

제로코크에 소울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일반 콜라를 드시면 됩니다...!!!

 

뒷 배경이 저의 제로코크 컬렉션입니다.

이제 좀마 더 모으면 다이어트 코크 다 모으겠어요ㅎㅎㅎ

다이어트 코크 정말 맛있어요!!!!

망고맛 딸기맛 블루베리맛 뭔가 콜라랑 안 어울릴 것같은데 희안하게 맛있어요.

이렇게 완성해서 피스타치오랑 먹었답니다.

솔티드 피스타치오는 사랑입니다.

잭콕이랑 왜케 잘 어울리죠.

 

그리고 이 칵테일은 뒷맛이 좋아요!!!!!

깔끔해요. 그리고 남는 후미도 정말 좋구요.

저는 이제 와인과 이별할 것같습니다.

정말 머리도 안 아프고....최고

잭다니엘

면세가로 35~40만원대로 알고 있어요.

미국에서 구매하면 20달러 아래로 구매할 수 있어요.

미국에서는 식료품점에서 구할 수 없답니다.

술의 도수가 정확히 몇도인지 모르겠는데 도수가 높은 술은 주류점에서만 취급하게 되어있어요.

뭔가 개방적인 나라인듯한데, 술에대해서 굉장히 엄격한 나라 미국입니다.

노상에서 술 먹는 것도 금지에요. 학교에서 절대 안되구요....

제가 사는 주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술에대해서 엄청 엄격하다고 듣고있네요.

그래서 식료품점에서 와인이랑 맥주만 사먹다가 주류점에 다녀왔답니다..!

심지어 일요일에는 주류점 문 다 닫고....일요일에 먹고싶었는데 월요일에 다녀왔어요.

깔끔하게 한 잔 딱 하면 좋은 칵테일입니다.

저녁 먹고 쉬는 시간에 홀짝 홀짝 마시면 너무 좋네요!!!!

#잭다니엘 #잭콕 #칵테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