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알콜&안주

맛있는 막걸리 추천

지금여기행복 2020. 12. 19. 10:20
반응형

맛있는 막걸리 추천


2019/08/23 - [Daily Life/알콜&안주] - 잭다니엘 위스키 칵테일 만들기 :: 잭콕 비율

 

잭다니엘 위스키 칵테일 만들기 :: 잭콕 비율

잭다니엘 위스키 칵테일 만들기 잭콕 비율 요즘 즐겨마시는 칵테일 잭콕입니다. 원래는 술을 잘 마시는 스타일이 아닌데....잭콕 마시고 반해버렸어요. 저는 딱 1잔 마시면 좋아요. 그리고 지난

stand-alon-e.tistory.com

2019/08/27 - [Daily Life/알콜&안주] - 깔루아 밀크 만들기 :: 안주는 치즈케이크

 

깔루아 밀크 만들기 :: 안주는 치즈케이크

깔루아 밀크 만들기 안주는 치즈케이크 오늘은 깔루아와 우유로 만들어보는 깔루아 밀크 만들기입니다. 깔루아 밀크 비율 1:7 정도의 비율로 맞춰줍니다. 좀 진하게 마신다면 1:5도 좋은 것같아

stand-alon-e.tistory.com

막걸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집 앞에 직접 술을 빚는 양조장이 있어서 일주일에 한 번정도는 막걸리를 사먹는 편이에요.

막걸리도 만든 곳마다 제조하는 곳마다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막걸리도 종류도 정말 많고 맛도 다양해요!

맛있는 막걸리

오늘은 치킨에 막걸리를 마셨습니다.

치맥도 좋지만 오늘은 치막 어떠세요?

막걸리도 살짝의 탄산이 들어있어서 치킨과도 잘 어울려요.

제가 오늘 마신 막걸리는 천지수 생막걸리입니다.

일본에서 11년동안 라쿠텐 생막걸리 붑분 판매 1위라고해서 더 기대가 되었어요.

 

집 앞 마트에도 막걸리를 팔지만 바로 제조한 막걸리 먹으면 얼마나 더 맛있게요?

역시 음식은 만들어서 하루 이틀 숙성시켜서 먹는 것이 진짜 맛있는 것같아요.

 

시일이 지나서 살짝 탄산끼가 많이 올라온다 싶으면 우유랑 꿀 넣어서 쉐킷쉐킷 막걸리 칵테일로 만들어서 먹음 또 맛있지요. 

천지수 막걸리

생 막걸리는 하루하루 맛이 달라지는 것도 알고계시나요?

막걸리는 김치가 숙성되듯 맛이 매일매일 변해요.

 

단맛과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신다면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고 탄산과 톡 쏘는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숙성시켜서 먹는 것이 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단맛과 부드러운 맛을 좋아해요!

천지수 막걸리는 제가 원하는 맛이 딱나는 부드럽고 달달함이 올라오는 그런 막걸리였어요.

 

100% 경기도 햅쌀을 사용한다고 해요. 좋은 재료에서 좋은 요리가 나오는 것은 당연한 말이죠.

 

1번 발효가 아니라 5번의 발효과정을 거치는 최고급 주조기법으로 만든 막걸리

가격도 저렴해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6병해서 1만원 대였어요.

막걸리

배달도 꼼꼼하게 잘와서 기분이 좋았어요.

포장이 엄청 신경 쓴 느낌의 막걸리 택배였어요.

맛있는막걸리

도수는 6%

탁주입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0일!

대한주조에서 만든 천지수 생막걸리

대한주조
치막

저는 치킨과 함께 치막했어요.

치킨에 음료가 빠질 수 없잖아요.

 

오늘 너무 맛있게 먹은 치킨과 막걸리

치킨 막걸리

뽀얀 막걸리 일 잔하면 기분이 좋아져요.

천지수 순생 막걸리

맛있는 막걸리 추천

반주처럼 저녁을 먹으면서 1잔 먹어주면 딱 좋아요!

치킨

치킨도 너무 맛났습니다!

사실 인별로 받은 제품이지만 블로그에도 살짝쿵 올려봅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대한주조 막걸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