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간단요리

먀약 계란장 만들기 레시피

지금여기행복 2020. 9. 19. 15:16
반응형

마약 계란장 만들기

우리나라에서는 마약이라는 말을 정말 쉽게 사용해요.

얼마 전에는 저희 집 앞에 마약 떡볶이가 생겼어요.

마약이라는 말은 중독성이 강하다는 말을 강조할 때 사용해요.

오늘 레시피는 마약 계란장 레시피입니다.

 

요즘 연어장, 전복장 등 장 메뉴가 인기에요.

얼마 전에 연어장도 해먹었답니다.

간장 베이스 음식은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쯔유요리 :: 초간단 연어장 만들기

쯔유요리 초간단 연어장 만들기 세상에나 요즘 연어장 새우장 영상 많이 보시죠??ㅎㅎ 어쩌다가 마트에서 우리 너무 고기만 먹는 것이 아닌가 물고기도 먹자 하면서 연어를 집어왔는데 이걸 우�

stand-alon-e.tistory.com


마약 계란장 만들기

먼저 미리 보기 사진입니다!!!

간장 계란장

밥 한그릇 뚝딱할 수 있는 그런 양념이에요.

밥이랑 슥슥 비벼먹으면 맛있어요.

저는 계란도 맛있지만 고추가 정말 맛났어요.

고추는 항상 향신 재료로 사용해서 잘 먹지는 않아요.

간장 계란장에 고추는 맛나요!


계란장 재료&양념장

재료

계란

고추

마늘

 

저는 계란, 고추, 마늘을 준비했는데

여기에 양파를 더 추가하셔도 좋아요!

 

양파와 파

(추가해도 좋아요!!!)

마약 계란장 양념 레시피

간장 : 물 : 설탕

1 : 1 : 1

어디서 많이 본 백주부님의 레시피입니다.

 

계란 10개 기준으로 200미리씩 넣어주면 되어요.


만드는 방법

소금과 식초를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는동안 마늘과 고추를 먹기 좋게 손질해주었어요.

간장, 물, 설탕을 1:1:1 비율로 넣어주세요.

단맛을 줄이고싶다면 설탕의 비율을 조금 줄여주세요.

 

이 레시피는 끓이지않고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빨리 먹고 싶으니까 끓여서 사용했어요.

 

끓이지 않고 사용하면 보통 반나절 이상 숙성시켜야 맛있어요.

저는 1~2시간 정도 기다리고 먹었어요!

계란은 물이 끓고 7~8분정도 끓여주세요.

계란에 간장물이 잘 스며들게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간장이 끓어오르면

마늘과 고추를 넣어주세요.

3~5분정도 끓여주시면 이렇게 계란에 간장물이 베어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끓이는 방법은 장점은 빨리 먹을 수 있다는 것.

단점은 반숙계란을 못 먹어요.

 

무조건 완숙계란이 됩니다.

완숙이어도 맛있어요!!!

보관은 식혀서 냉장보관하시면 됩니다.

끓이지 않았다면 바로 냉장보관하세요!

1~2시간 뒤에 바로 먹은 계란장이에요.

인 당 1개씩이라고 꺼내놨는데

결국 2개씩 먹었어요.

 

맛있습니다!!!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로로 만들 수 있는 계란요리에요.

 

저희 집에는 계란이 항상 구비되어있거든요.

이번에도 어쩌다보니 30개 두판을 사두어서 무엇을 먹을까하다가

계란장을 해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어요.

 

간장 계란장은 언제나 밥도둑이 확실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