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간단요리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온도 시간

지금여기행복 2020. 9. 11. 09:50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온도 시간 알아봐요!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 구어먹음 얼마나 맛있게요!!

저는 찐 고구마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먹고 고구마를 좋아하게 되었어요.

 

딱 겨울에 먹는 군고구마 그 느낌 그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 찐고구마 vs 군고구마 GI지수

고구마 다이어트 찐고구마 vs 군고구마 최근에 제가 재발견한 음식 고구마입니다, 집에서는 항상 찐고구마를 줘서 먹었는데 찐고구마는 사실 별로 맛이 없었어요. 그래서 고구마는 제가 좋아하�

stand-alon-e.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미리 보기 짤입니다!!!

고구마

연기가 폴폴나는 고구마

정말 맛있겠죠

너무 뜨거워서 손을 호호 불어서 먹어야해요.

또 이렇게 따끈한 고구마 먹는 재미가 있죠.

가족들과 도란도란 이야기하면서

고구마 껍질을 까서 먹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밤고구마

정말 맛있어보이죠?

겉에 약간 꾸덕한 부분 먹으면 고구마 말린 것같이 맛있어요.

저는 완전 꾸덕한 밤고구마를 좋아해요.

호박고구마도 맛있긴하지만

고구마 먹을 때 목막히는 것을 즐기는 편이에요.

고구마, 우유 이런 조합으로 많이 먹어요.

 

고구마라떼 먹는 느낌이에요.

고구마 굽기

겉바속촉은 아니에요.

겉은 쫀득하고 안은 퍽퍽해요...

 

굉장히 달고 맛있는 밤고구마였어요.

최근에 장마가 심해서 고구마가 맛있을까했는데

맛있네요!!!

 

딱 먹기 좋은 크기의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재료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이렇게 2가지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전자렌지 요리법도 나와있네요.

고구마를 키친타월로 감싸고

고구마가 비칠만큼 물을 듬뿍 묻혀서 6~7분

전자렌지에 돌리는 방법이에요.

 

전자렌지 요리는 제일 좋은게 엄청 빠르게 완성된다는 것이지요.

 

에어프라이어는 30분정도 걸려요!

보관방법은 박스를 개봉한 후

고구마를 그늘지고 따뜻한 곳에

신문지를 깔고 말려주세요.

 

3~7일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 맛있대요.

물론 저는 어제 왔는데 오늘 먹었지요.

참을성없는 사람.

 

그 후 습기가 차지않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신문지로 보관하면 됩니다.

고구마

3키로 구입했어요.

저희집도 3키로 엄마네도 3키로 구매했답니다.

맛있어서 더 구매하고 싶었지만 품절이었어요ㅠㅠ

고구마의 계절이 왔는데 말이죠.

 

고구마 잘못사면 엄청 맛없거든요.

물렁거리고 무맛 고구마들

길죽한 고구마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가기 전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30분

 

이렇게 만들었어요.

20분 설정하고 알람 울리면

돌려서 10분을 더 돌려줍니다!

 

저는 조금 길죽하고 얇은 것이라서 30분!

두껍고 통통한 고구마는 40분~45분정도 돌려주어야 해요.

너무 높은 온도보다는 180도정도가 좋더라고요.

 

요즘 에어프라이어 성능이 너무 좋아서 180도로 30~40분정도 충분해요.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을 깔면

에어프라이어 청소하기 편해요!!!

중간에 열어봤는데

이렇게 수분이 날라가면서 고구마가 구어져요!

꿀고구마

수분이 말라가면서 겉면이 쭈굴쭈굴해지는데

당도는 상승한답니다.

군고구마의 당도는 정말 최고에요.

정말 맛나겠죠?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꼭 해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온도

노란 고구마

꾸덕꾸덕 꿀고구마에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시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