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쯔유요리 :: 초간단 연어장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7. 27. 01:34
반응형

쯔유요리

초간단 연어장 만들기


세상에나 요즘 연어장 새우장 영상 많이 보시죠??ㅎㅎ


어쩌다가 마트에서 우리 너무 고기만 먹는 것이 아닌가 물고기도 먹자 하면서 연어를 집어왔는데

이걸 우찌하나 싶어서 연어장을 만들어보았어요!!



이런 비주얼로 완성된 연어장..!!!


정말 초간단 버전이에요. 원래는 쯔유간장을 집에서 직접 끓여서 식혀서 연어에 넣는데 저는 그냥 쯔유+연어로 연어장 만들어주었습니다.


재료


연어

쯔유

양파, 고추

레몬(저는 없어서 라임)

허브류

참기름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연어연어. 이 연어를 다 사용하지는 않았고 반만 사용했습니다.

빈은 스테이크 해먹을꺼에요!



먼저 꾹꾹 눌러서 물끼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의 준비물입니다.

요기에 고추는 냉동만 있어서 나중에 냉동고추를 추가해주었어요.



연어를 썰어본다는 것이 거의 ㅋㅋㅋ무슨 토막 내어버림...

칼이 너무 무뎌서 이런 것이어요....ㅎ



그리고 준비된 양파, 라임(레몬), 고추를 넣어주었어요.


비주얼적으로 홍고추와 청고추를 넣던데 저는 집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였습니다.

간장물도 끓일까하다가 집에서 놀고있는 쯔유가 눈에 띄어서 부어버렸어요.


쯔유는 하나 있으면 제가 제일 잘 해먹는 것은 양파절임이요.

이거랑 똑같이 양파 썰어서 쯔유에 담궈놓으면 그냥 양파간장이 된답니다.


막 조리고 뭐고 할 것도 없어서 요리 시작 전에 쯔유+양파 섞어놓으면 한 30분~1시간정도 지나서 먹어도 좋아요.


쯔유 자체에 이미 온갖 간이 되어있어서 뭘 넣지 않아도 맛있답니다.



쯔유 쯔루루루룩 투척



집에 있으면 요리력이 +1되는 쯔유입니다.



이렇게 이렇게 자작하게 채워줍니다.

그리고 냉장고행


6시간~12시간정도 숙성시켜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일단 간장에 들어갔으니 엄청 빨리 상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빨리 드시는 것이 좋겠죠?




#쯔유요리 #쯔유로연어장 #연어장 #연어장만들기 #초간단연어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