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단짠 단짠 간장요리 돼지갈비찜 만들기 :: 양념 만드는 법

지금여기행복 2019. 6. 26. 07:54
반응형

단짠 단짠 간장요리

돼지갈비찜 만들기

양념 만드는 법




오늘은 보기만해도 단짠 단짠이 느껴지는 돼지갈비찜 만들기

노 슈가 버전입니다.


설탕대신 0칼로 감미료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제일 먼저 할 일은 핏물을 빼주는 일입니다.

정말 정말 정말 중요한 일이에요.


꼭 핏물을 빼주세요.


이렇게 덩어리채 물에 담궈두면 시간이 오래걸리니

잘라서 핏물을 빼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이렇게 2시간정도 물을 갈아가면서 뒀는데도...

나중에 보니 핏물이 남아있더군요ㅠㅠㅠ


어차피 요리할 때 자를 것이기때문에

잘라서 핏물을 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핏물을 다 빼주고 저는 살짝 칼집을 내어서 밑간을 해두었어요.

(생략가능합니다...원래 오븐에 구어먹으려다가 갈비찜으로 급 선회했어요)



이렇게 냉장고에 넣었어요.



하루가 지난 뒤 모습......ㅠㅠㅠㅠ

핏물이 덜 빠졌더랬어요.


핏물을 확실히 빼려면 컷팅을 해서 빼주세요.


이렇게 핏물이 나온 것을 보고 그냥 구어먹으면 맛이 없겠구나 싶어서

삶아서 돼지갈비찜을 하자!!!!

이렇게 급 선회했습니다.


완전 꿀 선택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물 끓이는 준비물


향신 허브 종류

바질, 파슬리, 로즈마리


원두커피 가루


양파, 파, 생강, 마늘


소주 또는 맛술


이렇게 넣어주었습니다.


다른 허브류가 있으시다면 넣으셔도 좋아요~!!

잡내를 제거해주는 과정이기때문에 향이 나는 재료를 넣어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이렇게 팔팔 끓여준 후에 고기를 넣어주세요.


후라이팬을 데우고 스테이크를 굽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래야 육즙이 많이 날아가지않고 맛있게 삶아집니다.



물이 끓으면 고기를 물에 투척해주고...

양념을 준비해줄꺼에요.


간장 80ml

감미료 50ml

굴소스 50ml


양파, 마늘, 생강 간 것


고추


이렇게 생각보다 엄청 간단한 재료로 준비해줄꺼에요!!!


사실 간장요리는 간장과 설탕 비율의 조합이라고 보시면 좋아요.

다만 저는 설탕대신에 감미료를 사용할꺼에요.



저는 설탕대신에 이 감미료를 사용합니다.

설탕과 탄수화물이 없기때문에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으며 칼로리가 없는 제품이에요.


굴소스는 설탕이 조금 들어있긴하지만 그 정도는 허용해주었어요.

굴소스가 들어가면 감칠맛이 장난없답니다.


굴소스는 그냥 볶음요리나 간장요리에 들어가면 진짜 굿ㅁ



마늘과 생강을 잘게 다져주세요.

믹서기로 갈면 좋겠지만...청소하기 귀찮아서

많은 양이 아니라서 그냥 다져주었어요.



간장 50ml


아빠 숟가락으로 5스푼정도



스위트너 50ml


아빠 숟가락으로 2스푼 반정도 넣어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다져준 마늘과 생강



양파와 고추도 넣어주었어요.


사실 이렇게 먹어도 괜찮지만 좀 더 나은 감칠맛을 위해서 굴소스를 더해주었어요.



굴소스는 굴함량을 확인하시고 80프로 이상인 제품을 추천드려요.

일단 국산 제품을 추천해요.


판다 굴소스는 함량이 엄청 떨어져요ㅠㅠㅠ

제가 사용한 제품도 굴 함량 85프로 제품입니다.



좀 저렴하다싶으면 굴 함량을 보시면 70짜리도 있고....

판다는 저렴한데 정말....함량이 거의 없다싶을정도로 낮아요ㅠㅠㅠ

좋은거 드세요. 2~3천원 차이니까요!!



고기는 끓어가고~


최소 고기는 50분에서 1시간 15분정도를 끓여주세요.


강불로 15분정도 끓이고 중강불로 계속 끓여주었어요.


팔팔팔 끓여주세요.



소스는 완성되었습니다.



저는 좀 익고나서 고기를 열심히 잘라주었어요.



이렇게 넣으시면 20~30분으로 절대 익지 않아요ㅠㅠㅠ

안쪽까지 푹 푹 익히려면 거의 50분이삶아주셔야해요. 



고기 자르느라고 불을 낮췄어요.

안쪽에는 덜 익었죠ㅠㅠ



1시간 15분쯤 끓인 후에 꺼내어서

한김 식혀줍니다.


뼈다귀가 잘 발라내질 때까지 삶아주었어요.



그리고 이제 고기를 양념에 잘 묻혀줍니다.


저는 고기를 꺼내서 반정도는 뼈를 발라주었어요.

그리고 반은 돼지갈비의 정체성을 위해서...남겨두었답니다.



그리고 중간에 어제 먹다 남은 소고기도 넣어주었어요ㅎㅎ



5분정도 강불로 끓인 후에 자글자글 끓으면

15분정도 약불로 끓여줍니다.


고기에 간이 잘 제어야 맛있으니까요~!



정말 오랜만에 한식 한식이에요.

요즘 제가 엄청 자주 끓여먹는 미역국과 얼마전에 만든 김치!!!

그리고 돼지갈비찜


엄청 그럴듯한 한상이죠?



맛은 정말 굿.


단짠의 조합은 정말 최고에요.

진짜 맛있었어요.


냄새도 하나도 안나고 그냥 단짠의 조합

밥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엄청 짜지도 엄청 달지도 않은 조합이었어요.

그냥 고기만 먹어도 맛잇고 밥이랑 먹어도 맛있는 조합이에요.


#단짠 #단짠단짠 #단짠요리 #간장요리 #돼지갈비찜 #돼지갈비찜만드는법 #돼지갈비찜만들기 #갈비찜만들기 #갈비찜만드는법

#갈비찜양념 #갈비찜양념만들기 #노슈가요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