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집에서 불 족발 만드는 법 :: 삶는법, 양념 (feat. 핵 불닭소스)

지금여기행복 2019. 6. 14. 02:45
반응형

집에서 불 족발 만드는 법

삶는법, 양념


매운 것이 너어무 먹고싶어서 만들어본 불족발!!!!

나름 성공적이었습니다.


양념이 처음에는 매콤에서 점점 가면 갈 수록 매워져서

깔끔하게 다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게 매콤한 맛!!!!



이것은 돼지발목!!!

진짜 발을 사는 것은 조금 무서워서

발목을 구매하여서 만들었어요.



1차로 물에 담궈서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저는 1시간정도 2번 물을 갈면서 담궈뒀어요.


핏물을 빼야 잡내가 덜하죠~~


제가 예민해진건지 요즘 고기만 먹으면 냄새가 올라오는 느낌이 있어서

핏물빼기와 냄새없애기 작업을 열심히 합니다.


그리고 사진이 없지만 핏물을 뺴고

소주+생강으로 1차 초벌을 30분정도 삶아주었습니다.

팔팔 끓이고 불 낮춰서 끓이고~^^



그리고!!저는 향신재료가 많이 없어서..ㅠㅠㅠ

저희 집에 있는 것 진짜 끌어다가 모았는데 이 정도로 진짜 냄새가 거의 없는 족발 성공했어요.


바질, 파슬리 가루

양파, 파, 생강, 고추

커피백

이렇게 넣어주었어요.


뭔가 간단해보이는데 막상 끓이고나니까 뭔가 향이 오묘하니 좋더라구요.

그리고 잡내가 사라져서 만족스러운 조합이었습니다.


마늘이나 로즈마리, 월계수 이런 것들이 있으면 넣어주셔도 좋을 것같아요.


그리고 커피는 꼭 넣어주세요.

저는 다시마 팩이 없어서ㅠㅠㅠ

드립백에 넣어서 봉합했습니다.

(드립백이 열봉합이 되어서ㅋㅋㅋ가스렌지에다가 대고 하다가 1개 태워먹고 2번째로 성공했어요)



그리고 재료가 팔팔 끓인 다음에 넣어주세요!!!!

예전에 아는 이모님께 배운 방법인데 좋아요!!!!


닭백숙하는 법 배웠었는데

이렇게 향신재료들이 다 끓고 나중에 넣으라고 하더라구요!!!


후라이팬을 달구고 스테이크를 올리는 느낌?



1차 초벌하고 한김 식혀놓은? 것은 아니고

물 끓는동안 식고있던 족발입니다ㅎㅎ



투척



그리고 여기서도 팔팔 끓이고 낮은 불로 끓여주었어요.

시간은 40분정도


1차 30+2차 40분 정도 되니까 먹을 때 뼈와 살이 완전히 분리되고

엄청 부들부들해졌어요.



다 삶아진 족발은 궁중팬에서 불족발 소스와 함께 할 것이어요.



전 날 불 닭갈비를 해먹고 자신감이 붙은 소스!!!!


간장 1 : 양념용 고춧가루 1 : 스리라차 칠리소스(일명 닭표소스) 1

일단 이렇게 해서 섞어서 먹어봤는데 맛이 괜찮았어요.



당질이 거의 없다는 이분


저는 다이어터라서.....최소한의 당질이 들어간 소스를 만들고싶었어요.

스리라차가 생각보다 매콤합니다.


그래서 설탕은 들어가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맛난 소스!!!


그리고 이거 붉족발이잖아요.


여기에 마지막으로 이 분을 넣어줍니다.

(다이어터라매......)



그래서 간장 1 양념용 고춧가루1 스리라차 소스1

그리고 핵불닭소스
(매운거 좋아하심 핵불닭소스 추가

짠거 좋아하심 간장 추가

입맛에 따라 가감하여 드시면 됩니다)


핵불닭소스의 양은....저는 라면에 들어가는 만큼 아빠숟가락으로 2스푼정도를 넣었는데

생각보다 맵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냥 불닭소스말고 핵불닭을 넣기를 참 잘했다싶었어요.


제가 불족발소스를 다른 조미를 하지 않고 청양고추로만 맛을 내보려하고....

캡사이신도...걍 딥다 맵기만 하고ㅠㅠ

해봤지만 역시 파는 맛이 안나더라구요ㅠㅠㅠㅠ


그래서 쉽고 편하게 양념해두고 핵불닭 조금 넣어주시면 아주 맛있게 완성입니다.



삶아놓은 족발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그리고 물을 살짝 넣고 끓여줍니다.



너무 쎈 불에 끓이시면 소스 다 타니까 천천지 약한 불로

소스를 스며드는 과정이다 싶을만큼



그리고 족발이 나온 자리에는 양파와 아스파라거스를 볶아주었어요.



그렇게 하여 완성......

이곳은 미쿡이니까 서양식으로 플레이팅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너무 매울까봐 콩나물국을 마련해봤는데 생각보다 맵지않아서 인기가 없었음..ㅠ




엄청나게 매워보이지만........


정말 매콤한 정도입니다.

진짜 맛있게 매운 맛


또 빨간맛이 생각난다면 주저없이 이 조합을 해먹을꺼에요.

(이곳은 한국의 음식을 사먹으면 아주 맛이없어서 제가 해먹어야해요ㅠㅠ


한인마트에서 열심히 찾아봤는데 없었지만 우리의 아마존에 있더라구요.

가격이 한.....한국의 3배가 넘는건....슬프지만요ㅠㅠ)



살코기

진짜 맛나요.

집에서도 맛난 족발을....먹을 수 있다닝 감사합니다.


발목부위에 껍질이 같이 있어서 더더 족발처럼 보이죠?ㅎㅎ


집에서 불족발 만드는 법입니다.


#불족발 #불족발만들기 #족발삶기 #족발삶는법 #불족발양념 #불족발 #핵불닭소스

#불닭소스 #불족발만드는법 #집에서족발만드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