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밥으로 닭죽 만드는법 끓이는법

지금여기행복 2019. 7. 10. 08:27
반응형

밥으로 닭죽 만드는법 끓이는법


먹고 남은 닭백숙으로 밥을 해서 닭죽을 해먹었어요.

식어서 기름 둥둥이 닭죽


다리만 하나 남은 애로 살코기 발라서 닭죽 해먹기


2019/07/06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여름 보양식 요리 :: 닭장각 삼계탕 닭백숙 맛있고 간단하게 만드는 법


삼계탕, 닭백숙 끓이기는 윗쪽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결국 닭장각 2개 2개 나눠먹고 배불러서 남긴 1개로 다음 날 닭죽을 해먹었습니다...


치킨 스튜 있으면 비슷하게 닭죽을 끓일 수 있을 것같은 느낌..




일단 먼저 밥을 할 때 국물을 넣고했어요. 어떻게 되나 봤는데

세상에나 정말 너무 맛있는 밥이 된거에요...!



뭐랄까 엄청 향긋하다고 해야하나? 닭냄새는 진짜 1도 안나고 그냥 밥만 퍼먹어도 맛있는 밥이 되어있었어요.

정말....그냥 한 두세숟가락 퍼먹었어요..ㅎㅎ



그리고 이 밥을 아까 그 국물에 넣을꺼에요.



국에 넣고 끓여줍니다.


팔팔 끓을 때까지 강불로 끓이고 불을 줄여서 약불로 은근하게 끓여주세요..



처음에는 약간 하얀듯하다가 색이 나기 시작합니다.



몽글몽글 닭죽 끓이기. 이거할 때 다른 요리도 같이 했었는데 닭죽은 거의 손이 안 갔지만 맛있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닭죽!!!

소금이랑 후추 톡톡해먹으면 꾸르맛입니다.


닭백숙해먹고 한 2~3일 닭죽 해먹었어요. 밥해서 물에 죽 넣고 끓이기!!!!


닭을 삶은 국물을 버리지 않으면 활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2~3일 해먹고 버렸지만 따로 얼려두신다면 해먹고싶을 때마다 종종 꺼내서 먹으면 좋을 것같아요...

저희 집은 냉동실 포화라....그냥 버렸습니다ㅠㅠ


이 날 먹은 밥상입니다.

죽은....사실 부피만 컸지 탄수화물 양 자체는 많이 안되잖아요.

그래서 한그릇 먹어도 배가 빨리 꺼지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이렇게 이렇게 밥으로 닭죽 만드는법 끓이는법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