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er/해외여행

뉴욕 JFK 공항에서 에어트레인 + 지하철로 시내 맨하탄 이동

지금여기행복 2019. 7. 23. 15:18
반응형

뉴욕 JFK 공항에서 에어트레인 + 지하철로 시내 맨하탄 이동


뉴욕공항에 도착하면 일단 공항에서 벗어나기 방법을 생각해야하는데 저는 가장 저렴한 방법인 에어트레인 + 지하철로 이동하였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에어포터 공항버스나 우버 또는 한인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원이 많거나 짐이 많으시다면 우버나 한인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에요!


오늘은 에어트레인 + 지하철 이동방법



저는 뉴욕 JFK의 1터미널을 통해서 내렸습니다. 처음 내렸을 때 공항이 왜케 작아??싶었어요ㅎㅎ


공항이라고 한곳에 모여있는 것이 아니라 1, 2, 3터미널 이런 식으로 나눠져서 있더라구요...!

1터미널은 국제터미널인데도 나오면서 거의 아무것도 없다..싶을정도로 작았어요.


출국장에서 나와서 윗쪽으로 올라가시면 에어트레인을 타는 표지판을 찾을 수 있어요!!!



에어트레인 표지판이 엄청 많으니 길 따라서 쭈욱 이동해주시면 됩니당.


지하철을 타러가는 역은 <자메이카 역>이에요.

따라서 자메이카 라인 레드라인은 탑승하시면 됩니다.


자메이카역, 자메이카라인, 레드라인을 기억하세요!!!!



자메이카하니까....나라 자메이카가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요?ㅎㅎ

내리자마자 핸드폰을 보는데 위치가 자메이카라고 찍혀있길래 뉴욕 처음 와보는 사람이니까...

왜 여기가 자메이카일까 생각한 1인입니다.


지명이 자메이카....하....뉴알못


쨋든, 자메이카 에어라인을 타고 자메이카 역에 내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항에서 에어트레인을 탈 때 돈을 내는 것이 아니라....

타고 내려서 나갈 때 아래처럼 에어라인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에어트레인 가격은 5불 + 지하철 1회권 2.75 + 보증금 1달러 이렇게 대략 8달러정도를 지불하였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게된 함정....ㅋㅋㅋㅋ

이걸로 계속 충전해서 7일권을 구매해도되는 것이었는데....말이죠.


더 재미있는건 뭔줄 아십니까??


메트로카드라고 적혀있는 것은 에어트레인을 탈 때 쓰는 카드구나라고 인식해서 집에 갈 때도 1개 더 구매합니다^^


아주 메트로카드 부자가 되었어요...!!!



총 6장 있어야하는데 1장은 어디갔네용ㅎㅎㅎㅎ

이렇게 메트로 카드 부자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그러지마시고....1개만 구입해서 쓰세요

이렇게 버린 돈이 사딸라. 사딸라 바보비용^^


웃고 넘겨야지요. 하하하하하



도착한 첫 번째 지하철에서 7일권을 발급하였습니다.



이건 리뷰하기가 뭣해서.....그냥 잘 따라가면 됩니다..ㅠㅠ

1회, 7일권, 30일권 이렇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4박5일일정이라서 7일권을 구매했습니다.


여행오기 전에 4박5일과 5박6일을 고민했는데......뉴욕 5일이면 본다고 오래있을 필요없다고 누가그래서^^


쬐꼼 아쉬운 4박 5일을 보내고 왔습니다.

시간과 여유가 된다면 길면 길 수록 좋을듯합니다.

5박6일이나 6박7일도 좋을듯해요..!!


그래서 오전 10시 도착에 오후 5시 출국이어서 나름 꽉찬 5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조금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같아요~~!!!



그리고 또 받은 7일권 뉴욕티켓


예쁘니까 용서합니다. 이걸로 5일동안 찍고 놀러다녔습니당^^


넘나 귀엽게 생겼네요ㅎㅎ



여러분 이 하이뉴욕 메트로 티켓 뒷면도 핵간지에요...


이런거 1달러 더 주고 간직하고싶지않나요?????ㅎㅎㅎㅎ

저는 바보비용으로 썼지만 요건 이쁘네요^^



가격은 33달러에 뉴 카드 피 1달러^^

34달러입니다.


그리고 2개는 결제가 안되는 것같았고 1개씩 1개씩 뽑았습니다.

또 주의점이 다른 블로그를 읽어보니 큰 돈이 안 들어간다고해요.

저희는 카드결제를 해서 몰랐는데...잔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 지하철 카드가 찍는 것이 아니라 쓱 긁는거에요. 그래서 조금 불편한 면이 있어요..ㅠㅠ


역시 한국 좋아요!


최첨단의 뉴욕이지만....지하철은 별로라고 다들 들어보셨죠??


너무 기대를 안 해서 그런가. 이 정도면 괜찮네 생각했는데...저의 캐리어를 들고 옮기기에 엘베가 진짜 찾기 힘들었어요.

에스컬레이터도 진짜 큰 곳 밖에 없구요.

캐리어 들고 나르는게 너무 힘들었어요ㅠㅠㅠㅠ

저렴하긴한데 힘든 길이었습니다. 짐이 많으시다면 우버나 택시도 좋을 것같아요.



저기 표지판에 휠체어 표시가 있는 곳에는 어딘가에 엘리베이터가 있을꺼에요.

하지만....없는 곳이 은근 많았어요ㅠㅠ


그리고 어색하게도 이중문이 없는 것, 이중문이 없으니까 위험해보이는 느낌이 있었고

지하철 들어오는 소리가 무슨 엄청 컸어요. 세상이 떠나가는 소리로 들어오더군요ㅎㅎㅎ



뉴욕의 지하철도 타보고ㅋㅋㅋ저 출세했네요^^

여러분도 즐거운 뉴욕 여행되세요.!


#뉴욕 #뉴욕여행 #뉴욕공항 #뉴욕JFK #뉴욕공항이동 #뉴욕공항맨하탄이동 #뉴욕시내가는법

#뉴욕공항지하철 #뉴욕공항에어트레인 #뉴욕공항이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