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수미네 반찬 :: 김수미 부추무침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19. 9. 18. 11:23
반응형

수미네 반찬

김수미 부추무침 만드는법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는 부추무침 만드는법


역시 한국산 부추가 맛이 좋아요!!!!

여린 부추로 만들면 더 맛있는 부추무침 만들 수 있답니다.



<앙념장 준비물>


쪽파 3대

홍고추 1/2개

간장 100ml

참기름1/2큰술

통깨 탈탈

다진마늘1/2큰술

이렇게 간장앙념장을 만든 후에


간장 앙념장을 크게 2스푼 반과 함께


고춧가루 2 작은스푼

멸치액젓 1/2스푼

를 넣어서 완전한 양념장을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간장앙념+고추가루+멸치액젓을 넣어서 다 섞어서 부추+양파와 함께 조물조물 해주면 완성!!!!


수미네 반찬도 멸치액젓을 사용하는군요!!!


얼마전에 삼시세끼에서도 오나라님도 피쉬소스 언급하셨잖아요...!

제가 매번 언급하는 피쉬소스=멸치액젓...^^

다만 우리나라 맛이랑 좀 다른 외쿡 멸치 액젓이랄까요?


감칠맛 작렬에 무침, 국물요리에 엄청 잘 어울립니다.



바로바로 이 멸치액젓

순 멸치액젓 삼게상표라고 적힌 저 피쉬소스입니다!!!!!

진짜 JMT

이거 있음 장인의 손맛을 낼 수 있습니다~~~

감칠맛이 장난없어요.


그냥 멸치액젓이랑 맛이 달라유....꼭 써보세요!!

후기도 읽어보시구용ㅎㅎㅎ


부추를 손질해줍니다.

잘 씻어주세요.


그리고 4센티정도로 잘라주세요!


수미네 반찬에서는 양파도 넣었어요.

저는 부추로만해먹어보고 양파 넣고도 해먹어보니


둘 다 맛있긴 하지만 다양성으로 양파 넣으면 좋을 것같아요.



양념은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간장소스를 만들고 빨간양념을 만들었지만

부추무침만 하신다면 처음부터 간장앙념을 조금 만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저도 보통 무침할 때

간장+피쉬소스(액젓)+참기름+고춧가루+스테비아+식초 이렇게 넣어요.

이 방법도 맛있으니 도전!!!


피쉬소스는 만능소스 인정입니다.

진짜 꼭 넣으세요!


저는 용량이 좀 큰거를 사용하는데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작은 제품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입맛이라는 것이 다르니까요ㅠㅠㅠ


그래도 감칠맛을 높혀준다는 의견이 진인짜 많습니다~~후기도 굿



부추랑 양파랑 쉐킷쉐킷


저는 그릇 버리기 싫어서 그냥....양념장에 다 버무려버렸습니다...ㅎㅎㅎ

윗쪽에 레시피를 아주 상세하기 적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정말 맛있는 레시피입니다.


부추와 양념장을 잘 조물조물해주세요.


너무 세게하면 아니됩니다~~~!!!



짜잔

진짜 그냥 양념장만 했을뿐인데 엄청 맛있게 된 것은 함정!!!


수미네 반찬에서도 3분 레시피라고 했는데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런데 맛있고 고급지고 입맛 돌아오는 반찬입니다.


그냥 밥에 슥 비벼먹어도 맛있는 느낌!!!



근데 위쪽에는 중국부추로했고 아래는 한국부추거든요.

진짜 억센정도?이게 다른 것같아요.


작고 얇고 보들거리는 부추가 저는 더 좋아요....!!ㅎㅎㅎ

굵은 부추는 억센느낌이 강하네요ㅠㅠ


바로 먹기에는 좀 질긴 느낌이에요.


부추는 야들야들한 것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당!




집에 부추가 있다면 꼭 도전해보세요!!!


#수미네반찬 #수미네반찬만드는법 #수미네반찬부추무침 #김수미부추무침 #부추무침만드는법 #부추무침양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