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삼진어묵 :: 어묵탕 레시피

지금여기행복 2019. 10. 5. 12:34
반응형

삼진어묵

어묵탕 레시피


어묵도 맛있는 어묵 먹어보면 밀가루 많이 섞인 어묵 못 먹는거 아시나요??

식감이 너어무 차이가 납니다....ㅠㅠㅠ


그래서 미국에서는 찾아봐도 찾을 수 없어서

한국에 돌아오기 전에 마트에서 부산어묵을 사서먹었는데 너무 맛이 없는거에요ㅠㅠㅠ

밀가리맛.....


그래서 아 집에가면 어묵을 먹어야겠구나하면서 10월 2일에 결심했는데...

주문하려고보니 제가 10월3일 개천절에 입국이라서 다른 곳은 배달을 안 하더라구요ㅠㅠㅠ

집에가면 먹고싶은데, 그래서 쿠팡 새벽배송을 이용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원래는 고래사나 장돌이 어묵을 먹으려고 했는데 새벽배송되는 것이 삼진어묵이라 먹어봤는데

삼진어묵도 엄청 맛있네요!!!!!

최고



모둠 어묵 엄청 큰거사서 지금 3일째 먹는중이에요ㅎㅎㅎ

끝장을 보려구요.



국물 뽀얗게 내서 고추 많이 넣고~^^

얼큰하게 먹고있어요.



1.8키로라 그런가 진짜 많아요.

거의 일주일 먹을 양이랄까요?

지금 3일 내내 먹었는데도 반도 못 먹은 느낌이에요.


어묵 한을 푸는 중입니다.



어묵탕해도 맛나고 그냥 렌지에 돌려먹어도 맛있어요

머스타드 촥초착 뿌려서 먹음 쵝오



성분들



그리고 어묵탕 레시피


준비물


국물내기재료(다시마, 황태, 멸치 해산물은 선택)

무(필수), 파, 고추(선택)


피쉬소스

소금


간은 피쉬소스와 소금이면 아주 충분해요.


감칠맛이 장난없는 맛.


막 어묵탕 소스 이런거 팔잖아요....

제가 집에서 처음에 어묵탕 소스로 먹어봤는데 뭐랄까 텁텁한 맛이 너무 강해서ㅠㅠㅠ

요즘 간을 많이 하지않고 먹는 것에 익숙해서 그런가 조미료맛이 너무 강하더라구요ㅠㅠ


시원하고 감칠맛 업업은 피쉬소스로 충분합니다!!!


그리고 이미 다시마와 황태 등으로 국물을 내었기때문에 소금만 넣어도 맛있는 상태에 피쉬소스로 감칠맛을 조금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요기다가 더더더 감칠맛을 돋우고싶다면 다시다 쬠 넣주세요~^^




국물을 다 낸물에 파와 고추 마늘 양파를 더해서 먹었습니다!!!


골고루 오뎅이 있어서 더 좋은 삼진어묵 패키지에요.

이게 삼진어묵을 안 먹어봤다면 패키지를 먹어보고 다음에는 더 맛있는걸로 골라먹음 좋을 것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통통한게 식감이 좋아서 맛났어요!

일단 전체적으로 식감이 좋아요. 밀가리맛이 많이 안나고 쫄깃한 느낌!!!



어묵



작은 알맹이 어묵도 있고 이게 어묵이름이 다 다를테지만....

뭔지 모름


삼진어묵은 국물용으로 말고 그냥 바형식으로 부산이나 이런 곳에서 그냥 먹었었는데

엄청나게 특별하다? 이렇게 생각하지는 않았는데...ㅎㅎㅎ

물에 담궈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엄청 기대하지않았지만 좋은 제품

그리고 바로 새벽배송이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당^^





속살이 꽉 찬느낌이죠



그리고 어묵하면 튀김과 떡볶이랑 먹음 최고죵

와 남이 해주는 떡볶이와 튀김 진짜 오랜만에 먹어봐요.


이번주까지만 그냥 막 먹으려구요ㅎㅎㅎ

시차적응 덕에 매일 새벽에 강아지랑 산책중입니다^^

새벽5시에 산책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ㅎㅎ

(다음주부터는 7시에도 안 일어날 것같지만유)



떡볶이 오뎅 치즈 아주 환상의 조합!!!!


#삼진어묵 #삼진어묵탕 #삼진어묵탕레시피 #어묵탕 #어묵탕레시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