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백종원 황금레시피 쭈꾸미 주꾸미볶음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3. 9. 06:12
반응형

백종원 황금레시피

주꾸미 쭈꾸미볶음



3~5월이 제철인 주꾸미

원래는 주꾸미라고 부르지만 자꾸 쭈꾸미라고 부르고싶은 이유는 뭘까요?


봄철이 제철이고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다고해요.


쭈꾸미는 집에서 잘 안해먹고

밖에서 불맛 나는 쭈꾸미 자주 먹으러 다녔는데


요즘은 그걸 못 먹으니까

집에서 만들어보았어요!!!




맛있는 주꾸미 만들기



<재료>


쭈꾸미 500그람

양파, 파, 마늘, 애호박 등 야채



<양념장>


고추장2

고춧가루2

간장2

마늘1

맛술2

설탕2


고추장 : 고춧가루 : 간장 = 1 : 1 : 1


저는 여기에 설탕을 조금 줄이고 생강꿀을 넣었어요.


그리고 조리방법은 아래로 따라오세요!!!


베이비 옥터퍼스



<쭈꾸미 손질하기>


쭈구미 1파운드 조금 넘게 준비해서

대략 500그람정도를 준비했어요.




쭈꾸미는 물, 소금으로 깨끗하게 행궈줍니다.

그리고 나서 밀가루로 다시 한 번 더 세척을 해주면

깨끗한 쭈꾸미를 만날 수 있어요.


이 때 소금은 굵은 소금을 사용하면 좋아요.



쭈꾸미 머리 부분에는 내장이 있는데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손질 쭈꾸미를 구매해서

열심히 거품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바락바락 닦아주었어요.





양념장은 윗쪽에 비율이 있답니다.


저는 맛술대신 소주+멸치액젓 이런식으로

재료가 없다면 살짝 다른 재료를 넣는 것도 좋겠죠?


고춧가루 : 고추장 : 간장 =1 : 1 : 1


그리고 매운 맛 좋아하심 불닭소스를 넣어도 맛있겠다고 생각했어요.



야채를 손질해줍니다.


파, 양파, 애호박을 준비했어요.


양념장을 만들고 야채를 손질했다면 요리시작


<요리방법>


1. 쭈꾸미를 살짝 데친다

2. 대파와 식용유를 넣고 파기름을 만든다.

3. 나머지 야채들을 넣고 볶아준다.

4. 데친 쭈꾸미와 양념장을 넣고 볶아준다.

5. 그릇에 옮겨서 맛있게 먹는다.


쭈꾸미 데치기를 제외하고는 중강불정도로 요리해주세요.


불이 너무 쎄면 좋지 않아요.



1. 쭈꾸미 데쳐주기


물을 팔팔 끓인 후에 30초가량 쭈꾸미를 데쳐줍니다.

너무 많이 데쳐주면 좋지 않아요.



2. 파기름 내주기



3. 나머지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기



4. 쭈꾸미와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기



쭈꾸미는 이미 한 번 데쳐진 상태이고

야채들도 볶은 이 후라서 살짝 양념을 입히는 느낌으로 볶아주세요.


너무 많이 볶으면 쭈꾸미가 자꾸 쪼그라들어요ㅠㅠ

먹을게 없어지는 쭈꾸미들이 될 수 있어요.



새빨갛게 익어가는 쭈꾸미들



5.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먹기



역시 밥이랑 먹으니까 진짜

엄청 맛있어요.


밥도둑이 따로없는 쭈꾸미 볶음이었어요.


다음에는 쭈꾸미삼겹살을 해먹어볼까봐요.


그리고 남은 양념으로 밥 볶아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꿀맛 레시피입니다.


#백종원황금레시피

#주꾸미볶음

#쭈꾸미볶음

#주꾸미볶음황금레시피

#주꾸미볶음만들기

#황금레시피쭈꾸미볶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