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백종원 닭갈비 황금레시피 양념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20. 4. 3. 11:07
반응형

백종원 닭갈비 황금레시피

닭갈비 양념 만드는법


집에서는 매일 닭도리탕만 해먹다가

정말 옛날..?한 3년 넘은 것같아요.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언젠가 백종원님께서 닭갈비 양념을 알려주셔서

만들어먹어봤었는데


아니 이것은 정말 닭갈비 맛이 아닌가!!!

하면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집에서도 이제 닭갈비를 먹을 수 있다는 기쁨...ㅎㅎ


그 때는 학생 때여서 닭갈비 나가서 먹으면 1인분에 1만원이 넘었던 것같아요.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먹어서 더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오늘은 그래서 백종원님의 레시피로 양념을 한

닭갈비 황금레시피


정말 시중에 파는 닭갈비 맛이 나요...!!!



닭갈비 양념장 비율


설탕

간장

마늘

맛술

고추장

고춧가루


모두 1/2컵


설탕, 간장, 마늘, 맛술

고추장, 고춧가루 모두 같은 비율로 섞어주면 됩니다.


후추

참기름


1스푼


후추와 참기름은 살짝 두른다는 느낌으로 넣어주세요.


레시피는 매운 고추가루와 고추장을 쓰지않으면

정말 달달한 레시피가 완성됩니다.


그러니 너무 달달느낌을 별로 안 좋아하시면

설탕을 조금 줄이셔도 좋아요.



그렇게 양념된 양념장은 약간의 숙성과정을 두고

야채들을 준비해보아요.




닭갈비 재료


닭다리살(다른 살도 좋아요.)

양파

당근

떡국떡

(여기까지는 제가 준비한 것)


양배추

깻잎

이 들어가면 더 맛있어요.


저는 없어서 파프리카를 추가했어요.


야채는 약간 큼지막하게 썰어주세요.



닭갈비 만드는법


1. 양념을 분량대로 계량해줍니다.

2. 야채를 손질해줍니다.

3. 고기와 야채 그리고 양념을 팬에서 섞어줍니다.

4. 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불조절을 해주세요.

5. 고기가 다 익으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양념장은 백주부님의 레시피를 따랐고

만드는법은 제 맘대로 다 때려넣고 볶아주기!!!


닭갈비 집가면 이렇게...한꺼번에 볶아주잖아요.

그런 느낌을 살려서 볶아주었습니다.



고기와 양념을 섞어줄꺼에요.


저는 뼈가없는 닭다리 살을 사용했어요.

다른 부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부위를 사용해도 좋아요.




양념장을 섞어주면 샤악

이렇게 벌써 땟갈이 다르쥬?


마늘을 큼지막하게 넣어주니 뭔가 더 맛있어보여요.



그리고 야채들을 넣어줍니다.


저희 집은 2인 체제라서 대파와 파프리카, 고추 등을 구매하면

바로 손질해서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아니면 잘 못먹어요..ㅠㅠ


그래서 샐러드용 야채를 버리는 경우도 은근 많고

오래 보관이 가능한 당근, 양파, 양배추같은 것들은 냉동실에 보관해요.



이렇게 양념과 한 몸이 되게 섞어줍니다.

이 때부터 뭔가 맛있는 냄새가 올라와요!!!


빵도 반죽할 때 엄청 맛있는 냄새가 나는데

먹어보면 결국 밀가루맛...ㅎㅎㅎ


이것도 지금 먹으면 안되겠죠?

완성될 때까지 참아봅니다.


저는 요리하면서 분량대로 요리하면 간도 잘 안보는 편이에요.

요리하면서 자꾸 먹으면 입맛이 떨어지거든요ㅠㅠ


요리는 끝나고 밥이 딱 될 때 먹어야해요..ㅎㅎ


정말 가끔 너무 이상해보이면 맛을 보면서 조절해요.



저는 닭 덩어리를 넣어주어서

살짝 열을 가해주면서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파슬리도 살짝 뿌려주었어요.

냄새 잡기용



자 이제 막 볶아주세요.

뒤적뒤적하면서 고기가 골고루 익을 수 있게

볶아주시고 어느 정도 볶아졌다싶으면

약불로 줄여서 한동안 끓여줄꺼에요.


살짝 국물이 자작한 것들은 약불로 끓여주는 것을 자주하는데


이유는 밥먹을 때까지 따뜻했으면 좋겠고

또 지속적으로 열을 가하면서 맛이 더 잘 베었으면 좋겠어서

또 약간 생긴 국물이 자작자작해져서 더 맛있어져요.


이런 이유로 살짝씩 끓여주고 있어요.



뚜껑을 닫고 약불!

정말 약불이어야해요.


아래가 눌러붙거나 탈 수도 있으니까요.

조심조심



이렇게 쉽게 닭갈비가 완성되었어요.


꿀맛레시피에요!!!

꼭 해보세요.



떡국떡을 넣어주면 닭갈비에서 떡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어디나 어울리는 사리 떡.


떡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넣어야하죠.



그리고 먹기 좋게 잘라진 닭갈비도 맛있어요.


진짜 식당느낌...


물론 집에서 먹지만요.


요즘은 더 자꾸 집에서 요리하게 되잖아요.

식당에서 밥을 못 먹어서


집에서 테이크아웃 해와서 먹거든요.

그러니까 뭔가 해먹어도 집밥 느낌

사와도 집밥 느낌...ㅎ



하얀 밥에 얹어먹음 밥도둑이 따로없어요.


밥 순삭


두그릇도 먹을 수 있어요.

맨날 호기부리면서 1그릇밖에 못 먹는 1인



당근도 넣어주면 좋아요.


그리고 초록 잎 채소들과 함께 먹어도 맛있답니다.

고기와 함께 야채를 먹어야 건강해져요.


오늘도 닭갈비와 함께 행복하세요.


#닭갈비

#닭갈비황금레시피

#닭갈비만드는법

#닭갈비양념만드는법

#닭갈비양념황금레시피

#백종원닭갈비

#백종원닭갈비레시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