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백종원 오징어볶음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6. 1. 06:52
반응형

백종원 오징어볶음 만들기



요즘 오징어가 엄청 쫄깃하고 맛있어요!

고기만 먹다가 오랜만에 오징어볶음 먹으니

쫄깃거리고 맛있어요.


양념도 백종원 선생님의 비법으로

맛있게 해먹었답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만들기

재료

오징어 2마리

양파 1/2개

대파 1컵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양배추1/4개

당근 약간

양념

설탕 1스푼

간마늘 1스푼

간장 3스푼

고추장 1.5스푼

고춧가루 2~3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물 50~100미리


저는 모든 재료를 넣지 않고 양파와 파, 당근을 넣어주었습니다.

양배추는 없어서 과감하게 삭제했고

양념은 레시피 대로 따랐습니다.



오징어 2마리라고 했지만 저는 오징어 대자를 준비했어요.

정말 크더라고요.



안쪽의 내장과 부산물을 제거해주었어요.

내장이 양이 많아서 이걸 어디에 해먹나해서 찾아봤더니

오징어 내장탕을 해먹더라고요.


그냥 오징어국과 다르게 진한 맛이 난다고해요.

하지만 저는 아직 못 먹어봐서 확신할 수 없기에

과감하게 버렸습니다.

비린 것을 잘 못먹어요.



우리가 알던 오징어가 나왔습니다.

잘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줄꺼에요.



엄청 큰 오징어.

이렇게 보니 오징어같네요.



오징어를 잘게 잘라주세요.

이제 만들기 시작합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만들기



먼저 기름을 둘러주고 파를 볶아주세요.

저희 집에는 언제나 냉동파가 준비되어있습니다.



기름을 둘러 파기름을 내주세요.



어느정도 파가 볶아졌을 때 오징어를 넣어줍니다.

따로 데치거나하지 않았어요.

바로 넣어줍니다.



볶아주세요.




다음은 양념입니다.

윗쪽에 양념장의 비율이 적혀있어요.

고대로 고대로 만들어주었습니다.



파와 오징어가 볶아지는 가운데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오징어를 깨끗하게 씻어서 넣으면 비린내가 안 나고 맛있어요.

저도 남편도 비린내에 예민한 편이라 해산물 요리를 자주 해먹는 편이 아닌데

이번 오징어볶음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깔끔하고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어느 정도 볶아주다가 양파를 넣어줍니다.

여기서 다른 재료가 있다면 양배추와 고추를 함께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없어서 양파와 당근만 넣어주었어요.



볶아주세요.

이제 볶아주는 일만 남았어요.

이렇게 쉽게 오징어볶음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물을 50~100미리를 넣으라고 했는데 저는 물을 넣지 않아도 양념이 괜찮았어요.

2인분 양이었지만 큰 오징어를 사용하여서 양념은 전부 다 넣었는데도 짜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밥이랑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는 오징어볶음이에요.

이거 먹으면서 다음에는 오삼을 해먹어야겠다 다짐해봅니다.


오징어는 가격도 너무 저렴하잖아요.

가끔 이렇게 먹어주면 정말 최고에요.



양념이 잘 베어있는 오징어볶음 입니다.



좀 크게 잘라주었나했는데

오징어가 볶아지면서 조금씩 졸아들어요.

그래서 너무 오래 볶으면 오징어가 콩알만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적당히 뭐든 적당히가 중요합니다.



맛있는 오징어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요리, 그리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