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백종원 김치전 김치치즈전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5. 29. 11:03
반응형

백종원 김치전

김치치즈전 만들기


김치와 정말 잘 어울리는 치즈!

전이랑 먹으면 피자가 부럽지 않습니다.


오늘은 백종원 김치전에

치즈추가해서 김치치즈전을 만들어보았어요.


김치전


김치전을 굽고 치즈를 잔뜩 올리고

파슬리를 톡톡 뿌려주면 이렇게 됩니다.


백종원 김치전


그릇으로 옮기다가...무너졌어요ㅠㅠ

치즈를 많이 오렸더니 좀 무거웠나봐요.


무너지면 무너진대로 그 자체의 멋이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모양이 좀 못나면 어떱니까

그렇다고 맛이 다른건 아니니까요.


김치전 만들기


치즈를 잔뜩 올린 김치 치즈전입니다.



백종원 김치전 준비물

김치

부침가루

고춧가루(선택)

식용유


저의 레시피

그리고 스팸, 치즈, 파슬리


너무 간단해서 이게 맛이 있나 하지만 맛있습니다.

그것은 김치가 맛있기때문이죠.


저는 마트에서 산 김치를 활요했고 약간 신 맛이 나는 김치

바로 그냥 먹기는 좀 별로고 조리를 해먹으면 맛있는 그 김치를 사용했습니다.


김치가 이미 간이 많이 되어있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그리고 고춧가루는 색을 내기위한 선택이라고 하셔서

저는 그냥 김칫국물을 좀 더 많이 넣어주었습니다.



물에 밀가루를 풀어줍니다.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김치를 넣어줍니다.



저는 따로 도마를 쓰기가 싫어서

그냥 김치를 넣어주어서 잘라주었어요.


다른 그릇도 쓰고싶지 않아서요.

그래도 맛은 똑같습니다.



잘 섞어주면 이런 느낌이 됩니다.



그리고 이건 저만의 비밀병기는 아니고 모두 아는 시크릿 레시피.

바로 스팸이에요. 스팸까지 넣어주면 정말 간을 하나도 안 해도 맛있어집니다.

스팸의 마법을 함께 하고 싶다면 넣어주세요.



김치전을 잘 섞어주세요.

맛있는 김치전이 되어라

맛있는 김치전이 되어라

기도해봅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간 가열을 시켜주어야해요.

그래야 좀 더 바삭한 김치전이 되겠죠?



김치전을 전체적으로 깔아주세요.

너무 두껍게 하면 바삭하지 않아도

살짝 얇게 깔아주는 것이 개인적으로 맛있어요.

그리고 윗쪽에 치즈도 올려야하니까요.



그리고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는 성격이 급해서 좀만 익었다싶으면 전을 뒤집곤했는데

그러면 십중팔구 전이 조각납니다.


그러니 인내심을 가지고 전의 윗쪽까지 익는 것을 보고

아래쪽이 완전히 단단하게 되었다싶을 때 뒤집어주세요.



지글지글 김치전



아까와 좀 다른 것이 보이시나요?

하얀색 부분이 많았는데 빨갛게 익어가는 부분이 더 많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아직은 아니고 좀 더 기다려줍니다.



적어도 이정도는 되어야 뒤집을 수 있어요.

그전에 뒤집으면 전이 조각조각나요.



이제 뒤집어서 아래쪽을 익혀주고 윗쪽에는 치즈를 얹어줄꺼에요.

그리고 그냥 김치전을 드시고 싶다면 여기서 아래 부분을 익혀주고

그릇에 옮겨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저는 김치치즈전을 만들꺼니까 아래로 따라오세요.



치즈치즈


혹시 바삭함이 정말 중요하다하시면 그냥 김치전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유는 치즈를 익히는 과정에서 뚜껑을 닫아서 익히기때문에 약간의 수증기로 바삭한 김치전보다는

치즈와 김치가 잘 어우러진 김치전이 됩니다.



예쁜 색감을 위한 파슬리도 뿌려줍니다.



뚜껑을 닫고 익혀주세요.



치즈가 다 익으면 드시면 됩니다.



치즈가 김치전 밖으로 나가게 되면 들러붙어서 설거지가 귀찮아지니

안쪽에 잘 정렬해주세요.



너무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치즈와 김치의 만남

김치치즈전만들기 참 쉽죠?


입맛없을 때 만들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밀가루랑 김치, 치즈가 들어가기때문에 배도 불러요.



오늘 맛있는 김치전 어떠신가요?

백종원 김치전 만들기


그리고 저의 레시피를 조금 추가해봤어요.

스팸과 치즈 맛 없을 수 없는 그런 조합이죠?



2020/05/14 - [Healty Life/주말요리] - 애호박전 만들기

2020/05/12 - [Healty Life/주말요리] - 부추전 바삭하게 만드는법


코코에서 치즈를 사니까 정말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해먹을지 고민하다가 요즘 김치전, 김치볶음밥 등에 열심히 올려먹고 있습니다.

이런 치즈

그래도 맛있으니까 만족하면서 먹고있어요.


아까 만든 반죽은 이렇게 2판정도가 나와요.

그래서 남겨두었다가 다음 날 구어먹었답니다.

똑같이 김치치즈전을 해먹었어요.

다음 날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김치전

백종원 김치전 만들기

#김치전

#백종원김치전

#김치치즈전

#김치전만들기

#김치치즈전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