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돼지고기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20. 9. 24. 20:23
반응형

돼지고기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오늘은 저렴한 돼지고기 뒷다리 다짐육을 사용하여서

쟁겨놓고 먹는 돼지고기 동그랑땡을 만들어볼꺼에요.

생각보다 쉽운데 재료도 저렴하고 맛있어서 자주 해먹게 되는 메뉴

돼지고기 동그랑땡!


ㄹㄹㄹ

2020/09/19 - [Daily Life/간단요리] - 먀약 계란장 만들기 레시피

 

먀약 계란장 만들기 레시피

마약 계란장 만들기 우리나라에서는 마약이라는 말을 정말 쉽게 사용해요. 얼마 전에는 저희 집 앞에 마약 떡볶이가 생겼어요. 마약이라는 말은 중독성이 강하다는 말을 강조할 때 사용해요. 오

stand-alon-e.tistory.com

2020/08/11 - [Healty Life/주말요리] - 오리로스 구이 양념 만들기

 

오리로스 구이 양념 만들기

오리로스 구이 만들기 오리로스 구이 만들기 오늘은 오아시스 마켓에서 구입한 오리고리로 오리로스 구이를 만들었습니다. 무항생제 고기를 새벽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2020/08/10 - [Daily Life

stand-alon-e.tistory.com


돼지고기 동그랑땡

미리보기 먼저 보고 가세요.

동그랑땡을 속재료로 사용해서 고추와 깻잎에도 넣어보았어요.

돼지고기 동그랑땡 만들기

이렇게 전을 만들 생각은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이것 저것 만들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속재료를 만들고나니 쉽게 만들었답니다.

돼지고기 동그랑땡

돼지고기 동그랑땡과 함께 먹은 전들


돼지고기 동그랑땡 재료&양념장

재료

돼지고기 1킬로

두부 반모

부추 한줌

양파 반쪽

계란 2개

밀가루 5스푼

오아시스에서 구매했어요.

1키로에 8500원 새벽배송으로 받아요.

2020/08/10 - [Daily Life/추천상품] - 오아시스마켓 추천인 son8402 추천상품

 

오아시스마켓 추천인 son8402 추천상품

오아시스마켓 추천인 son8402 오아시스마켓 추천상품 오아시스 마켓 요즘 비대면 장보기를 하면서 오아시스마켓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수도권은 새벽배송 지방은 택배배송까지 모두모두

stand-alon-e.tistory.com

돼지고기 동그랑땡 양념재료

간장 2스푼

후추 취향껏

소금 그라인더 톡톡

 

간단하게 양념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요.

 

간장은 아빠 숟가락 2스푼, 소금은 그라인더로 2~3번정도 갈아주었어요.

따로 케찹이나 간장을 찍어먹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저는 간이 딱이었지만 입맛에 맞게 소금의 양을 조절해주세요.


만드는 방법

먼저 돼지고기에 밑간을 해주었어요.

소금 톡톡, 후추 톡톡

간장 2스푼을 넣어주어요.

다른 재료를 준비할 때까지

밑간을 해주면

더욱 깔끔한 돼지고기 동그랑땡을 먹을 수 있어요.

조물조물 해주세요.

부추는 잘게 잘게 썰어주세요.

향이 좋은 부추가 들어가면 더욱 맛있어요.

색도 살아나는 느낌

양파는 반개를 사용하였어요.

양파도 다지듯이 짤라주세요.

오아시스 마켓 두부가 저렴이라서 자주 먹는 제품이에요.

두무는 면보로 물끼를 꼭 짜서 준비해주세요.

두부까지 올려주면 거의 완성이에요.

계란 2알 톡톡 깨주세요.

밀가루 5스푼도 넣어주세요.

 

밀가루와 계란을 나중에 따로 묻혀서 굽는 방법도 있지만

귀찮으니까 한꺼번에 넣어주었어요.

조물조물 섞어주면 완성이에요!!!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돼지고기 동그랑땡

1키로정도를 해놓으면 3~4번정도를 먹을 수 있어요.

 

바로 먹을 것은 냉장

나중에 먹을 것은 냉동보관하면서 먹고 있어요.

 

동그랑땡으로 빚지 않고

뭉탱이 고기로 냉동했다가 해동하고 모양을 잡아서 구어주어요.

향이 좋은 깻잎에도 싸면 깻잎전을 먹을 수 있어요.

고기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잘 익지않고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 동글동글 납작하게 빚어주면 동그랑땡

돼지고기 뒷다리라서 너무 도톰하지 않게 빚어주는 것이 포인트에요.

맛있게 구어지는 동그랑땡!

부침파티했네요.

이 날 부추전도 같이 먹었나봐요.

고기가 들어가서 든든한 동그랑땡 만들기

돼지고기 동그랑땡 맛있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맛있게 동그랑땡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