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소고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21. 7. 12. 09:28
반응형

소고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육전 맛있게

소고기를 노릇노릇 구어서 육전 만들기

먼저 육전용 소고기를 준비했습니다.

저는 홍두깨살을 주문했어요. 제일 기름이 없고 육전했을 때 맛있는 느낌

육전샤브용으로 주문했습니다.

장조림이나 육전은 홍두깨살 좋습니다.

 

소고기 육전 재료 400그람

육전용으로 얇게 썰린 소고기

소금, 후추(밑간)

계란2개, 밀가루 5스푼(부침)

식용유

 

양념장 재료

간장 6스푼

물 3스푼

참치액 1스푼

설탕 반스푼

마늘

청양고추

고춧가루

 

전용 간장보다 살짝 물고 달게 만든다는 느낌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넉넉하게 만들어서 푹푹 찍어먹었어요.

가장 먼저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이 과정은 꼭 해야, 나중에 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소금 후추 톡톡하고 살짝 방치해두심 간이 베어서 좋습니다.

나중에 양념장도 있어서 간을 심하지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밀가루를 앞뒤로 발라주세요.

밀가루를 앞뒤로 골고루 묻혀주세요.

다음은 계란물을 입혀주세요.

밀가루 입힌 고기를 계란물에 풍덩

식용유를 두르고 앞뒤로 골고루 구어주세요.

약불로 구어도 금방 구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육전.

고기와 밀가루, 계란을 기름에 구어서 살짝 느끼할 수 있어요.

그래서 고추나 양파같은 아삭한 야채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간장으로 만든 양념장!

감칠맛이 돌고 달달한 느낌입니다.

물이 들어가 있어서 짜지않아요.

풍덩 찍어먹음 맛있어요.

 

생양파를 얹어먹음 저는 훨씬 맛있더라고요.

조합이 좋았습니다.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