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참치 감자짜글이 감자요리

지금여기행복 2021. 8. 4. 12:35
반응형

참치 감자짜글이 감자요리


밥 도둑 감자짜글이를 만들어보았어요.

요즘 감자 철이라서 집에 감자가 넘쳐나요.

 

그래서 맨날 삶아먹고 볶아먹고

오늘은 짜글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감자 3개를 준비해주었어요.

메인재료랍니다.

 

감자는 편을 썰어서 넣어주었어요.

감자가 제일 늦게 익는 식재료이기에 가장 먼저 준비해서 물을 올리면서 시작했어요.

참치 감자짜글이 재료

감자 3알

참치캔 1개

양파 1/2개

고추 3개

대파도 들어가면 좋아요!

 

백종원 스팸 감자짜글이 레시피를 비슷하게 활용해봤어요.

저는 이번에 스팸말고 참치캔을 사용해봤습니다.

2020.11.23 - [Healty Life/주말요리] - 백종원 스팸 감자짜글이 만들기

 

백종원 스팸 감자짜글이 만들기

백종원 스팸 감자짜글이 만들기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기 감자와 스팸으로 만들어보는 감자짜글이 만들기 밥도둑이어서 이거 하나만 끓이면 밥 2그릇 먹을 수 있어요. 스팸 대신에 돼지고기

stand-alon-e.tistory.com

2020.03.25 - [Healty Life/주말요리] -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레시피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레시피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레시피 오늘은 리얼 밥도둑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레시피 진짜 맛있어요. 감자와 돼지고기의 조합 완전 최고에요!!! 저의 오늘의 밥상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학교식당에서

stand-alon-e.tistory.com

양념재료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설탕 1스푼

된장 0.5푼

진간당 3스푼

물 3컵

 

물 넣고 짜글짜글 끓으니까 감자짜글이

스팸이나 돼지고기를 넣어서 만들어도 맛있어요.

 

감자 싫어하는 사람도 감자짜글이는 좋아할꺼예요!

진짜 완전 밥도둑입니다.

양념 조합도 쉽고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감자가 다 익어야해요.

 

감자가 은근 잘 안 익거든요.

그렇다고 너무 작게 자르면 다 뭉개져요.

감자를 맨 처음부터 삶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른 재료는 엄청 익을만한 것이 없어요.

짜글짜글 끓고 있는 감자짜글이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매콤하니 맛있답니다.

여기서 대파를 넣어주어도 좋아요.

푸른색이 조금 들어가줘야 색감도 예쁘구요!

입맛없을 때 먹기 좋습니다!

요즘 점심을 혼자 먹는데 뭐든 먹기 싫어서 대충대충 먹고 있네요!!!

더워서 그런가 입맛이 뚝 떨어졌어요.

냉면같은 것만 먹고싶고 그러네요.

 

입맛을 되살리는 감자짜글이.

더운 여름 극복하고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