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돼지목살 스테이크 :: 오븐구이 요리

지금여기행복 2019. 7. 1. 16:10
반응형

돼지목살 스테이크

오븐구이 요리


오늘은 돼지 목살을 가지고 만들어보는 오븐구이 요리

오븐구이는 시간이 넉넉하다면 특히 여름에 강추합니다...


여름에 불 앞에서 고기굽고하는거 너무 덥고 힘들고 하잖아요ㅠㅠ

(그러면서 지금 사골끓이는건 함정)


맨날 목살구이만 해먹다가 오븐구이 해봤는데 세상 편하고 맛도 좋네요!!!



이렇게 돼지목살을.......저는 이게 잘라진건줄 알았는데 그냥 묶여있었다는 것은 함정이에요..ㅠ



돼지목살은 핏물이 많이 없지만 그래도 키친타월로 핏물을 좀 제거해주고

후추, 소금, 바질, 파슬리 톡톡톡톡톡 엄청 뿌려줍니다.


저의 밑간은 항상 이렇게 하는거같은데 진짜 맛있어요...!!!

제가 다이어트 중이라 소스를 잘 안 뿌려서 먹거든요.


그런데 파슬리와 바질이 냄새를 잡아주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니까

진짜 그냥 모든 육류요리에 밑간으로 딱이에요.

강추



제가 요즘 정말 사랑하는 바질.....(하트하트)

바질 향이 뭔가 왜 이렇게 좋은건가요.


요즘 향초도 맨날 바질향만 켜놓고있습니다.

바질 러뷰러뷰뷰



밑간을 한 후에 저는 하루정도 두는 타입이지만....


시간이 없다면 돼지고기정도는 바로 구어주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스테이크니까 두껍게 구어주었어요.


사실 약간 보쌈 느낌으로 만들려고했는데, 그래서 무생채도 하고 백김치도 만들었는데

고기 꺼내고 썰기싫어서 스테이크가 되었습니다.


저는 정말 한 2~3센티 두께가 되어서 1시간 넘게 오븐에서 조리했어요.

마지막에 제일 두꺼운 부분을 좀 잘라보고 다 익었나 확인했습니다.


처음에 200도씨에서 15분 겉면 바싹 익히고 뒤집어서 10분 또 바싹 익히고

그리고 불을 낮춰서 150도에서 한 45분 정도를 익혀주었어요.


오븐은 시간을 가지고 오래오래 구어주어야합니다.


오래 굽기 싫다면 잘게 잘게 잘라주세요.



오븐에 들어가면 일단 제가 가끔 확인하는 시간말고는 뜨겁지 않아서 좋아요!!!


오븐 열 때 열기가 확 올라오니...바로 얼굴을 가져다대는 것은 금물이라고 하면서 맨날 그러는 1인입니다.


그렇게 그렇게 1시간 10분정도가 지나면 이렇게 이렇게 완성됩니다.



보쌈같은 스테이크...ㅎㅎ


무생채랑 김치는 씻어서 백김치를 만들어주었어요.

진짜 완전 궁합 대박...!!!


무생채는 설탕도 안 넣고 감미료도 안 넣었는데 무가 달달하니 맛있게 먹었어요.

너무 많이 했나 했는데 다 먹었습니다.


그리고 생채 옆에는 아보카도 쌈장 이렇게 먹었습니다.

아보카도로 쌈장을 만들면 또 고오급진 맛이 있어요.

짜지도 않고 맛이 좋아요. 아보카도 쌈장 만들고 진짜 쌈장 먹으면 뭔가 당덩어리를 먹는 느낌이이에요.




왼쪽부터 무생채, 백김치, 아보카도 쌈장입니다.

맛있게 맛있게 얌얌이



돼지고기는 꼭 항상 다 익혀서 드셔야해요...!!!

중간에 잘라보니 잘 읽었습니다.


뭔가 뻑뻑해보이는데 하나도 안 뻑뻑하고 촉촉한 스테이크였어요!!!!

윗쪽에 밑간해주었던 바질이 더 맛있게 보이네요.


요리가 끝난 후에 따로 허브를 안 뿌려주어도 냄새도 안 나고 너무 맛있어요.



겉이 바삭한 부분은 거의 없었고 살짝 얇은 부분 일부분 정도가 바삭한 느낌이 아주 조금 있었고

전체적으로 촉촉한 목살 스테이크였습니다.


겉바속촉은 아닌듯...

보통 오븐에 요리하면 그렇게 되는데, 그렇게 하려면 처음과 마지막에 쎈불로 확 익혀주면 그렇게 될 것같아요.

저는 처음에만 센불로 하고 계속 낮은 불로 익혀주어서 촉촉한 돼지고기 요리를 먹었습니다


여름에 해먹으면 정말 좋을 것같은 오븐 요리입니다.


맨날 구어만 먹지말고~다른 느낌으로 돼지고기 요리 도전해보세요!!!


#돼지목살요리 #돼지목살스테이크 #돼지고기요리 #돼지고기오븐구이 #오븐구이 #오븐구이요리 #돼지목살오븐구이 #목살스테이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