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다이어트 면 요리 :: 볼로네제 파스타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7. 17. 08:31
반응형

다이어트 면 요리

볼로네제 파스타 만들기


볼로네제 소스로 만드는 파스타!

볼로네제 소스는 야채와 토마토 그리고 고기 간 것을 오래 끓여서 만드는 소스를 말합니다!!!


바로해서 먹어도 괜찮겠지만 오래오래 끓여서 숙성시켜서 먹는 것이 좋다고해요.

그래서 소스를 한 번 만들어놓으면 금방금방 파스타를 해먹을 수 있는 좋은 소스입니다.


저는 그날해서 그날 먹은건 함정^^


이름을 야매라고 붙여야겠네요.

그래도 야채와 토마토 그리고 고기 간 것이 들어간 파스타가 맞습니다!!!ㅎㅎ



그냥 토마토소스 파스타 같은 비주얼이네요ㅎㅎ



그리고 이것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그냥 면이 아니에요. 그냥 면이 아니랍니다..

아주 프로틴이 24그람이나 들어갔다고 표시가 되어있죠?ㅎㅎ


이다마메, 즉 풋콩

그리고 녹두가 들어간 파스타면입니다.


담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파스타면이에요...!

그래서 그런가 저 이거 한 그릇을 다 못 먹더라구요ㅠㅠㅠ

정말 배부른 한 끼였습니다.


그리고 남은거 다음날 먹었는데 탄수면이 아니다보니까 안 불어요...

그게 제일 장점인듯해요..!!!


거의 두부면? 콩면 이런 느낌이고 식감도 그렇기때문에 불지도 않는다는 장점이있는 면

도시락으로 쓰셔도 괜찮은 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단점은 잘 부서져요.


물에 넣고 끓이면 잘 부서지진 않으니까 다독여서 넣어줍니다.



방법은 파스타면과 다르지 않아요. 파스타와 똑같이 끓여줍니다.



성분은 이렇습니다.

56그람당 탄수화물이 20그람 들어가 있는데 그 중에 14그람도 섬유질입니다.

슈가는 4그람 들어가있네요.


보통 56그람이 1인분 기준이고, 다른 탄수면을 봤을 때는 56그람 중에 40그람 이상이 탄수화물로 구성되어있으며 섬유질도 거의 없는 것이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제가 계속 보면서 선택한 면!!!


다만 우리가 보통 먹는 면이랑 식감은 다르지만 뭔가 희안하게 맛있어요.


사실 처음 한 입하고 이게 뭐야. 다시는 안 먹어야지 생각했는데

먹으면 먹을 수록 묘한??그런 느낌이 있었어요.


어떻게 보면 포두부면 이런거랑 비슷하니까...하면서 마라탕에도 넣어먹었는데 괜찮더라구요!!


<야매 볼로네제 준비물>


고기 간 것

양파, 양배추, 샐러리, 버섯, 토마토, 토마토소스



볼로네제 소스를 만들어볼꺼에요.

먼저 간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기!!!


약간 야매 주의



그리고 양파를 넣어줍니다.



다음은 샐러리


일단 우리가 보통 먹던 토마토 파스타랑은 조금 다른 느낌이 이 샐러리에서 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샐러리 꼭 넣으라고....했어요.


실제로 맛이 확 다르긴해요.


샐러리 넣는건 볼로네제 파스타에 필수!



그리고 양배추도 넣어주고



생 토마토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그리고 간은 역시 토마토소스

헌트 토마토 소스


저는 바질과 갈릭 그리고 오레가노 안 넣어서....이 소스를 넣어봅니다ㅎㅎㅎ


토마토가 들어가는 요리에 막 쓰기가 좋아요. 비싸지도 않구요.

보통 집에 3~4개씩은 꼭 사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마토 소스를 보면 토마토소스는 지방이 거의 없고 탄수가 4그람 들어있네요.

섬유질 2 슈가 2

이정도면 착한 소스죠?



버섯을 안 넣어서 중간에 투입




Explore cusine이라고 검색하면 이 면 말고도 좀 다양해요!!!


입맛에 맞으시는 면을 고르시면 좋을 것같아요.


이 면이 평이 좋아서..^^


까만 면도 있고 빨간 면도 있고 초록 면도 있고 그렇습니다.



파스타처럼 끓이기



완성된 볼로네제 소스!


샐러리 맛인 것같은데 보통 먹던 토마토소스와는 차이가 있어요.

다음에는 야매가 아닌 진짜를 만들어보겠습니다ㅎㅎ



다 삶아진 면을 넣고 잘 뒤적여주면 파스타가 됩니당ㅎㅎㅎ


뭔가 엄청 탄수면과 비슷한 파스타느낌!!!


생각보다 희안하게 맛있는 맛이었어요.

저는 또 해먹을 것같아요.


이 면 다 먹고 벌써 또 다른 면을 사놨답니다~^^


다이어트 면이기도 하지만 콩으로 만들어진 건강면이니 누구나 드셔도 좋은 음식!!!


우리의 식탁이 탄수폭탄일 때가 보통 많이 있잖아요!

그럴 때 이런 면으로 대체해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입니다.



#다이어트면요리 #다이어트요리

 #다이어트면 #다이어트파스타 #다이어트파스타만들기 #볼로네제파스타 #볼로네제파스타만들기

#건강파스타 #면요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