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다이어트 카레 :: 태국 레드커리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7. 19. 14:40
반응형

다이어트 카레

태국 레드커리 만들기


요즘 음식 재료를 살 때 뒷면을 꼭 절대적으로 확인하는 다이어터입니다^^

태국카레가 몰랐는데 성분이 너무 좋아서....다이어트 카레로 추천드려요.


보통 저는 일본 고체 카레를 좋아해서 많이 먹었는데...이제 그거 안 사먹을 것같아요.

일본카레 먹지말고. 우리 태국카레 먹어요.


저는 저탄고지 다이어터지만 이 제품은 어떤 다이어터에게도 좋은 제품이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맛있습니당^^



태국카레, 레드커리랑 그린커리 모두 구매해봤어요.

아직 그린은 안 먹어봤어요ㅎㅎ


레드커리는 생각이상으로 맛있었어요!!!

뭔가 색다르면서 이국적이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다할까요?


그래서 요즘 한국브랜드에서도 태국카레 제품이 나오고하나봐요!

요즘은 쌀국수도 많이 보편화되어서 집에서 잘 해먹을 수 있잖아요.


태국커리도 맛있어요!!



성분 좀 보세요!!!ㅎㅎ


아래에 보면 들어가있는데 레드칠리, 갈릭, 레몬글라스, 샬롯(양파의 일종), 소금, 가랑갈(생강의 일종)

라임필 이런 것들이 들어가있어요. 오일도 안 들어가있어요!!ㅎㅎ


착한제품..이에요!!!


그리고 카레가 맛있기도 하지만 효능이 굉장히 많다는거 알고계시나요?


카레의 효능



들어가있는 성분과 제조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일단 이 제조방법을 그대로 따라 만들었는데, 가지없는 것만 빼구요.


요기에서 넣으라는게 피쉬 오알 치킨 그리고 가지였는데, 가지가 없어서 못 넣었어요.

그래도 맛있는 카레를 먹었습니다.



저는 닭다리살로 만든 카레를 먹었어요.

저희집음 무조건 닭다리파라 다른 부위를 안 사는데 저탄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드시면 되고

다른 다이어터 분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안쪽은 이렇게 생겼어요. 내용물은 거의 고추장처럼 끈적이는 재질이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은 찾다가 똑같은 제품은 못 찾았어요ㅠㅠ

없더라구요...


일단 레드커리 자체가 칼로리가 높은 제품이 많이없어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들어가셔서 다른 제품들과도 비교해보세요.


가장 비슷한 것을 찾으려해봤지만....많이 없네요

이 제품도 쿠팡에서밖에 판매하지 않는 제품인 것같아요.

N,D,G사 검색을 해봤는데 거의 나오지 않네요ㅠㅠ



일본꺼랑은 성분히 확 다르다는 것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아래에는 본격적인 다이어트카레, 태국 레드커리 만들기 시작합니다.


<준비물>

레드 커리 페이스트, 코코넛밀크

치킨 또는 피쉬

여러 야채(양배추, 양파, 고추 등)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야채로는 양배추, 양파, 고추를 준비했어요.

그리고 닭다리살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카레를 구입하실 때 코코넛밀크를 같이 구입하시면 좋답니다!!!

태국카레는 코코넛밀크가 들어가야 제맛이죠~^^


저는 묽은 제형이 사용했는데, 좀 더 꾸덕하게 만들고싶다면 약간 크림화된 제형을 사용하셔도 좋을 것같아요.


이 제품의 장점을 설명해드리자면 향미가 거의 없어서 부드러운 맛을 내기에는 좋을 것같아요.

코코넛향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저도 좀 이상한? 코코넛향은 싫어해요.

특히 향이 있는 코코넛 오일은 진짜 별로거든요ㅠㅠ


그래서 오히려 음식을 할 때는 향이 없는 이런 제품이 더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코코넛향이 애매하게 들어가면 희안한?맛이 나거든요.


전에 향있는 코코넛 오일로 제육볶음 만들었다가 가족들 모두....ㅋㅋㅋ이게 무슨 맛이냐고 그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제가 느끼기에도 이상했어요.


제가 코코넛밀크를 그냥도 잘 마시는데....맛있는게 맛있어요.

이상한?이국적인 맛을 넣을바에는 이것도 좋은 선택방안인듯하네요.


이 제품은 그냥 마시기에는 너무 밋밋해서 별로인데 음식으로는 괜찮다는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설명서에 코코넛 밀크 넣고 베지터블 오일을 넣으라고해서 코코넛오일을 넣었습니다.


향이 있는 코코넛오일에 데이고 나서 저는 절대적으로 향이없는 제품을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카놀라유나 싼 오일들 쓰는데 별 생각이 없었는데...그 성분들이 데워지면서 진짜 나쁜 성분이 되는 것을 본 이후로는 못 사먹겠더라구요.


몇천원 아끼자고......언제 어디서든 나갈 돈인데 건강한거 먹자~싶습니다^^


오일은 코코넛오일이나 올리브 엑스트라 버진 오일 또는 아보카도 오일을 추천드립니다.


싸고 좋은 제품은 없더라구요. 다들 오일 중에서는 어느 정도 값이 나가는 오일이지만

나쁜거먹고 나중에 아프고 돈들어가는거보다 낫다고 생각하면서 사먹는 중이에요!!!



오일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레드 커리 페이스트!!!

정말 고추장 느낌인데, 딱 뜯자마자 뭐랄까 커리향인데 이국적인? 그런 느낌이 나요....


이게 매일 해먹을건 아니지만 가끔? 한달에 한번정도 맨날 똑같은 것을 먹는것이 심심하다 할 때 해먹으면 좋은 이색요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가끔 생각나는 맛이기도 하고 또 해먹고싶을 것같아요.



막 이렇게해도 잘 안 떨어지는 꾸덕한 제형입니다...

아래에는 코코넛오일과 코코넛밀크가 섞여서 끓고 있어요ㅎㅎ



그리고 잘 섞어주면 이렇게 오일에 살짝 뜬다고 나와있어요. 오일이 살짝 뜨면  좋아하는 고기랑 가지를 넣으라고 했는데

저는 가지가 없으니까 일단 치킨만 넣어줄꺼에요.



닭고기 투척



그리고 피쉬소스로 간을 해주라고 하는데, 밥이랑 같이 먹으려면 간을 해주는게 맞구요.

그냥 퍼먹으시려면 간을 안 해도 괜찮을 것같아요.


한 숟갈 정도 넣었는데, 저는 그냥 먹기는 짜서 차전자피빵이랑 같이 먹었어요.

근데 너무 잘 어울리는 것은 함정이에요.


차전자피빵은 식사 때마다 올리는 빵이거든요. 저의 변비제거 아이템이기도하고 포만감이 좋아서 많이 먹지 않아도 되어서 좋아요.


2019/06/24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노오븐 키토 차전자피빵 만들기 :: 파우더 가루 추천


엄청 간단하게 5분빵으로 만들어먹고....다른 베이킹에는 관심갖지 않기로 했지요ㅎㅎ


차전자피빵은 키토하시는 분들도 좋고 그냥 다이어터 분들에게도 좋은 제품 추천드립니다!!!

식이섬유라서 좋아용ㅎㅎ



양배추와 양파. 양배추도 거의 대부분 요리에 넣는데 포만감과 위를 보호해주는 느낌이라서 자주 먹고있어요.



그리고 물을 100미리 정도 넣어줍니다.

아까 코코넛밀크를 넣은 곳이라서 뿌연 물이에요!



그리고 말린 바질가루, 라임잎도 넣어주라는데 없어서 패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추를 넣어주었어요.



저희 집 밥상입니다....


소고기 미역국은 소금과 피쉬소스로 간을 했는데 진짜 맛있습니당^^


요즘 피쉬소스 거의 만능소스처럼 잘 쓰고 있어요...!!!

빨간양념할 때도 좋아요.


피쉬소스 2스푼, 스테비아 1티스푼(생략가능), 애플사이다비니거 1스푼, 고춧가루 가는 것 1스푼, 참기름 또는 들기름 1스푼

이렇게 간해주면 아무 나물이나 갖고와서 무쳐도 진짜 맛있어요...!!!!!

설탕도 아나 들어가고, 상큼한 느낌도 있고 저는 정말 잘 해먹는 소스에요.


피쉬소스 진짜 좋아용ㅎㅎ



레드커리...!!!

노란 카레랑 다른 느낌이죠??


그리고 뭔가 태국의 음식맛이 좀 납니다.

그리고 제가 고수를 못 먹어서 그런가 몰라도 동남아 음식에 잘못하면 고수맛 나는 것들이 있잖아요ㅠㅠ

이건 그러지않았어요. 제가 먹기에 진짜 적당했습니다.

고수 냄새맡는 것도 싫어하는 1인입니다...ㅠㅠㅠ



한 숟갈 먹어보고 차전자피빵이랑 같이 먹었는데, 인도 음식점 가면 카레를 난이랑 같이 주잖아요.


저걸 좀 얇게 하면 정말 난이랑 먹는 느낌이겠구나 싶었어요.

완전 적당하게 간도 좋고 잘 먹었어요.


개인적으로 밥이랑 먹으면 진짜 맛있을 것같은데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밥을 좀 해서 같이 먹어볼까봐요.



#다이어트카레 #태국카레 #레드커리 #태국카레만들기 #레드커리페이스트 #태국커리 #타이커리 #카레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