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라구소스 토마토 미트 소스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7. 21. 02:38
반응형

라구소스 토마토 미트소스 만들기


라구소스를 잔뜩 끓이고 스파게티 면과 함께

그리고 피자치즈와 함께 먹으니까 정말 맛있어요!!!


맛있는 라구소스 토마토 미트소스 만들기



라구소스 스파게티



라구소스&피자치즈


정말 맛나보이지 않나요??



오늘의 라구소스 준비물

소고기, 돼지고기 갈아놓은 것

샐러리, 양파, 마늘, 양배추, 당근 버섯등의 채소류(다른 것으로 대체 가능)

토마토소스

와인, 올리브유


이렇게 준비하시면 맛있는 라구소스를 만들 수 있답니다.


라구소스는 기본적으로 고기가 들어간 미트소스에요.


라구소스의 종류는 14가지라고 하는데 보통 우리가 접하는건 볼레네제 소스인듯하네요.

라구소스라는 것이 고기+야채+토마토 이렇게 들어간 소스를 말해요ㅎㅎ


보통 소스는 거의 라구소스인듯?^^


다만 우리가 보통 접하는거랑 여기서 좀 다르게 느낄 수 있는 것이 샐러리가 들어가서 약간 독특한 향이 느껴진답니다.

희안하게 맛있는 맛이에요.


꼭 해드세요!



고기를 넣고 올리브유 휙휙 둘러주고 볶아줄꺼에요.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오일은 꼭 좋은 제품을 사용하세요!!!


우리가 오메가3, 크릴오일을 영양제로 섭취하듯이 좋은 오일은 우리 몸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진짜 카놀라유와 같은 저렴한 오일들은...피해주시는 것이 건강에 너무 좋을 것같아요!

특히 가열 요리에서는요.



중불로 조리중입니다.



다음은 잡내를 날려줄 레드와인...


제가 마셨다가 죽은 와인입니다. 그래서 요리에 활용중^^

(간장아님..ㅠ)



그리고 향이 강한 야채들부터 넣어줄꺼에요.

샐러리 먼저 얇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다음은 양파



그렇게 볶볶해줄꺼에요...

이 샐러리와 양파는 나중에는 흐물해져서 거의 형체를 나타내지않을 예정입니다.



다음은 제가 준비한 야채류인 양배추, 당근, 토마토를 넣어주었어요.


토마토는 토마토 소스만 넣고 안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집에 다른 야채류가 있다면 다 넣으셔도 괜찮은 것같아요.


냉장고비우기 해도 좋은 요리입니다.



막 볶아주세요...ㅎㅎㅎ

일단 그냥 토마토로는 한 50개는 들어가야 토마토소스가 될 것같아요.

그러니 토마토소스를 꼭 넣어주어야합니다.


2개로는 기별도 안 가는.....라구소스



토마토 소스 들어갑니다...!!!


저는 뮤어글렌의 토마토소스입니다.

이 제품은 직구제품밖에 없네요...다른 토마토 소스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가격은...약 800ml에 3천원대 소스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에요ㅎㅎ

4~5인분정도 만들 수 있는 양이랍니다.


위에 사진 색감이 뭔가 예쁘지 않나요???

사진만 5장 찍은듯해요ㅎㅎ

결국 쓰는건 1장...



토마토 소스 투척

잘 섞어주세요.



잘 섞어주면 이렇게 됩니다.

야채에서 물이 나오고 흥건해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와 고추를 넣어주었어요.

요것도 넣고싶으면 넣고 아님 말고? 이런 느낌



이제 모든 재료가 들어갔으면 은근하게 끓여줄꺼에요.

한번 확 끓이고 약불로 자작해질 때까지 졸여준다는 느낌으로 끓여줄꺼에요.



라구소스가 오늘 만들어서 오늘 먹는 소스가 아니라 숙성시키는 소스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은 이탈리안식 고추장인가?이런 느낌...^^


맨날 이걸 만들 수는 없으니까. 잔뜩 만들어놓고 먹을 때는 면만 끓여서 윗쪽에 소스를 덮어먹는다 이런식으로 많이 먹는 것같아요.


그래서 저도 다 만든 다음에 반은 냉큼 덜어서 냉장고행....ㅎㅎㅎ

한 3일 뒤에 먹어볼꺼에요.


오늘껀 오늘 먹구요^^



일단 중간정검.....


스트링치즈 올려서 먹었는데 JMT



반을 덜어내고 조금 더 졸여주니까. 많이보던 라구소스가 되었어요.

거의 국물이 없게 이렇게 야채와 고기들만 보이는 소스 라구소스



그냥 파스타 위에 라구소스를 덮고 나중에 섞어먹기도 하나 저는 불 위에서 섞어주었습니다.

라구소스 스파게티



그리고 두번째는 라구소스+피자치즈를 올려줄꺼에요.



이게 피자가 아니고 뭘까요??ㅎㅎㅎ


빵없는 피자느낌



짜잔. 라구소스를 만들어본 한상입니다.



둘이 먹을꺼라 이렇게 쉐어해서 먹을꺼에용ㅎㅎㅎ



라구소스 위에 이렇게 피자치즈만 올려먹어도 진짜 맛있어욤'-'

스파게티만 먹었다면 이렇게 먹어도 JMT입니다.



그리고 스파게티!!!

이건 많이 보던 비주얼이죵??


스파게티는 역시 소스가 가득해야 맛있지요.


#라구소스 #라구소스만들기 #라구소스피자 #라구소스피자치즈 #라구소스피자 #라구소스스파게티 #이탈리안식라구소스

#토마토미트소스 #토마토소스 #미트소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