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모밀육수 :: 메밀국수 만들기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19. 8. 30. 06:35
반응형

모밀육수

메밀국수 만들기

만드는법


아주 간단하게 입맛 돋구는 모밀 메밀 소바 만들기


오늘의 준비물은 쯔유와 메밀면입니다.


부가적으로 파와 와사비가 있으면 됩니다.

없어도 되고 있으면 맛을 더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당!



맛있는 메밀국수 만들기

메밀국수 만드는법

따라오세요~!!


모밀육수까지 맛있게 만들어보아요.



오늘의 준비물인 쯔유와 모밀면입니다.



쯔유로는 많은 것을을 할 수 있지요.

가미가된 간장이라고 생각하면 좋아요.


모밀도 만들고 그냥 튀김에 찍어먹어도 맛나요.

그리고 초간단 양파절임에도 사용할 수 있고 연어장에도 쓰인답니다.


2019/08/26 - [Healty Life/주말요리] - 쯔유로 초간단 요리 :: 간장 양파절임 소스 만들기

2019/07/27 - [Healty Life/주말요리] - 쯔유요리 :: 초간단 연어장 만들기


쯔유로 할 수 있는 간단 요리 참고해주세요.

정말 재료만 준비되면 너무 쉬운 요리들이에요.


양파절임도 쯔유+양파

그리고 연어장도 쯔유+연어 이런식으로 되어있답니당ㅎㅎ


모밀은 살펴보면 6~7분정도 끓이라고 되어있네요.



모밀면의 성분표입니다.



안쪽에는 1인분씩 나눠져있어요.



저는 오늘 2인분을 만들꺼에요.

2개를 꺼내면 2인분인데 모밀로만 식사를 하실분들은 사실 좀 부족할 수 있어요.

저는 부족할 것같아요......


인당 2개는 먹어야하는거 아닌가요?ㅎㅎ


저는 이날 치킨이랑 같이 먹었기때문에 1인 1개를 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릇도 귀엽죵..!!!!

남편분이 사놓은 제일 멀쩡한 그릇입니다....


이 그릇말고 다른 그릇 컵은 다 찬장행...ㅠ



저는 찍어먹지않고 말아먹을꺼라서 물과 희석하여서 준비해줄꺼에요.

쯔유 150ml + 물 350ml로 2인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집에서 하는 요리의 가장 큰 장점은 간을 본인 입맛에 맞게 맞출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렇게 먹었을 때 가장 적당했습니다.

저도 남편도 그냥 물을 더 탄다던가 쯔유를 더 넣는다던가 그런거 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쯔유도 브랜드마다 맛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대략적으로 참고해주세요.

입맛에 따라 조절하여 드시는 것이 최고에요!




그리고 얼음을 띄워서 차갑해서 먹으면 좋아요.

이건 보통 냉모밀 이라고도 부르잖아요?!!!


뜨뜻하게는 아직 안 먹어봤어요...

온모밀도 맛나는지 모르겠네요ㅠㅠㅠ


여름에 입맛없고 요리를 하기싫을 때 먹음 참 좋은 요리입니다.


이거 사실 음식점에 가서 사먹으면 못해도 7~8천원을 줘야하고 비싸면 1만원이 넘어가니까요...

입맛이 엄청 고급이 아니라면 이 정도로도 음식점 뺨치는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쯔유는 만능간장이에요.



소바면을 삶는 방법은 6~7분정도 끓이고 2~3분정도를 차가운 물에 담궈주는 것입니다.



물이 끓으면 모밀면을 넣어줄꺼에요!!!

모밀 메밀이라고 부르는데 뭐가 맞는 걸까요??


정답은 메밀이 표준어이고 모밀은 사투리입니다.


그리고 일본어로 소바라고 부릅니다.

메밀소바라고 하면 메밀메밀이되는거에요.....

그래서 문법적 오류가 발생합니다....ㅎㅎㅎ


그래서 가장 올바른 표현은 메밀국수입니다.!!




부글부글 끓어오르고 시간을 맞춰놓고 딴짓을 했는데 아래 아주 약간 눌러붙었어요.

살짝 저어주는 것은 센스!!!



그리고 7분이 지나고 건저내어서 냉수마찰을 시켜줍니다.



냉수마찰 쫄깃쫄깃해져라!!!!



이때도 얼음을 담궈두면 더 쫄깃해지지않을까하여 얼음 냉수마찰을 시켜주었습니다.

아니면 냉장고에 시원한 물을 부어주어도 좋을 것같아요.



그렇게 건져내어 2인분으로 나눠줍니다.


저는 말아먹는 국수를 만들꺼니까요.

훌훌 먹기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그리고 파를 넣어주었어요.

이렇게 듬성듬성 자른 파만 있어서 넣어주었는데 종종 짜른 쪽파를 넣어주면 더 예쁘답니다.



그리고 아까 만들어둔 육수를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완성완성



그리고 이렇게 식탁에 딱 내놓고 맛있게 맛있게 먹으면 됩니당.



쫄깃쫄깃

입맛 돋우는 메밀국수 만들기

너무 쉽지않나요?


정말 쉬고 맛있답니다.


라면만큼 끓이기 쉬운 것같아요.


물론 라면은 5분이라면 이건 한 10분정도 요리에요...!!!ㅎㅎ



모밀육수 만드는법도 너무 쉽죠?



맛있게 맛있게 메밀국수 만들기



오늘도 맛있는 식사하세요!!!

감사합니다.


#모밀육수 #메밀육수 #메밀국수육수 #메밀국수만들기 #모밀국수만들기 #소바만들기 #메밀소바만들기

#메밀국수만드는법 #모밀소바만드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