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중국당면 빨리 불리기 :: 떡볶이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11. 13. 10:30
반응형

중국당면 빨리 불리기 떡볶이 만들기


중국당면 요리에서는 중국당면을 어떻게 불리는가 요게 포인트인 것같아요.


가장 쫄깃함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러요!


1. 찬물에서 6시간 이상 불리기


2. 뜨거운물에에 담궈서 2~3시간 불리기

(계속 뜨거운 물 아니고 처음에만 뜨거워서 나중에는 식음)


3. 끓는 물이 끓여주기


저는 2번 방법을 선택했고, 3번으로 했을 때는 시감이 많이 떨어질 수 있어요.

그리고 2번 방법도 딱 요리 했을 떄 바로 먹지 않으면 식감이 떨어질 수 있답니다.


바로 먹었을 때는 괜찮았지만 한 2~3시간 지나서 먹으니 흐물거렸어요.



중국당면 불리기

저는 3개 묶음이 된 것으로 구매했고 개당 300그람

그리고 두번째 봉지를 뜯었습니다.


어제는 마라탕을 해먹었거든요~^^


이 제품이 얇아서 빨리 불어요!!!



중국당면 불리기


저는 2번 방법을 사용해서 처음에 뜨거운 물에 부어서 2~3시간 정도 불려주었어요.



뜨거운 물을 붓자말자 흐물거리는 중국당면


그리고 진짜 제가 찾은 떡볶이 소스 중에 제일 맛있는거같아요.

미쓰리 떡볶이 소스!!!!!


그냥 집에 있길래 뭐 이런 대용량이 있어~하면서 쳐다도 안 봤는데, 떡볶이하는데 그냥 넣어볼까?해서 넣었는데 진짜 존맛탱

아니 보통 제가 떡볶이 소스를 넣어도 막 고춧가루나 설탕이나 뭔가 더 추가해서 넣는 것이 대부분이에요.


희안하게 맛이 없고 맛이 안나고 그래서....보통 일반 떡+소스 들어있는 떡볶이도 뭔가를 자꾸 추가해서 먹는데, 미쓰리 떡볶이는 뭘 다른거 넣을 필요도 없이 그냥 맛있어요.!!!!!


물론 야채는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요것은 대용량, 찾아보니 소용량도 있더라구요.

이건 물어보니 누가 줬다고.....ㅎㅎㅎ


저도 이것은 무언인가했는데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후기 읽다가 외국에서도 맛있게 먹는다는 말을 들어서 아마존에 검색해보니 왠열...

있어요!!!!


대박 이건 진짜 맛있나보다 하면서 다음에 미국가면 이걸로 떡볶이는 완성이다 생각했지요ㅎㅎㅎ


사골이 들어가서...ㅠㅠ한국에서 사서가는 것은 아니될꺼에요ㅠㅠ



780그람짜리 대용량도 있고 소용량으로 나눠진 것도 있어요..!

미쓰리 떡볶이소스 02번 보통맛 10봉, 50g, 10개



맛도 1~5번까지 선택할 수 있어요. 제가 먹은 것은 2번 맛이었는데 매콤한 맛도 있고 맛있었어요!

저는 딱...좋았어요.


진짜 추천!!!



그냥 물에 이렇게 가루만 풀어서 끓여주면 완성이에요!!!!


미쓰리 소스가 액체가 아니라 가루로 되어있거든요,

근데 진짜 마싯음...(하트)



저는 좀 심심해보이니까 고추와 파를 넣어주었습니다.

다른 소스 간은 하지않았어요....!!!


집에 고추가 엄청 많아서 그냥 마구 넣어주었어요.



옆에서 불려지고 있는 중국당면



그리고 어느정도 불려진 중국당면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처음에는 흡수가 잘 안 되나싶은데 한 10분정도도 안되어서 완전 떡볶이 국물을 잘 머금은 중국당면이 됩니다.

떡 하나도 없이했는데 완전 맛있었어요!



이렇게 국물을 쫙쫙 먹은 중국당면 떡볶이 만들기

#중국당면떡볶이



순대와 오뎅은 사와서 추가했답니다!!!

3인이서 정말 배부르게 먹은 중국당면 떡볶이였습니다.



끊어지지않는 쫄깃함을 느껴보세요.

#중국당면 #중국당면불리기 #중국당면빨리불리기 #중국당면삶기 #중국당면떡볶이

이 포스팅은 쿠팡으로부터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을 명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