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호떡믹스 :: 집에서 호떡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12. 4. 15:47
반응형

호떡믹스

집에서 호떡 만들기


겨울이되면 생각나는 호떡 호떡

집 앞에 호떡을 파는 곳이 없는데 너무 먹고싶어서 호떡 믹스를 사서 만들어먹었어요!!!!



안쪽에 꿀고명을 잔뜩 넣어주면 더 꿀맛



큐원 홈메이드 찰호떡믹스

프라이팬용으로 주문했습니다.


믹스가 296그람, 꿀믹스가 100그람 이스트가 4그람 총 400그람 패키지입니다.

총 8개가 나와서 꽤나 많이 나와요!!



호떡 칼로리는 1545칼로리


집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프라이팬용



난이도는 2단계 쉽습니다.

그리고 뒷쪽에 어떻게 만드는지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어렵지 



호떡 믹스 외에 준비사항으로는 미지근한물, 식용유, 밑이 둥근 볼, 반죽용 주걱, 작은 그릇, 일회용 비닐장갑 2개, 숟가락, 프라이팬, 뒤집개(또는 호떡 누르개)


이렇게 준비하면 됩니다.


안쪽에는 2개인줄 알았는데 뒤에 이스트가 붙어있어요!



이스트이스트


그래서 호떡을 바로 2~3분만에 반죽하고 먹어도 좋지만

30분 이상 숙성시켜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호떡 믹스+ 미지근한물 200미리

저는 뜨거운물 끓여서 차가운물이랑 반반 섞어서 사용했어요.



물 투척



호떡 꿀믹스는 옆에 작은 볼에 준비해둡니다.



호떡 반죽을 다 했다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궈주세요.



센불로 하면 다 타버려요.

약한 불로 2~3분정도면 충분합니다.



호떡 안쪽에 꿀믹스를 넣어주고 조물조물이



그리고 후라이팬에 굴려줍니다.

이때 뒤집개에도 기름을 묻혀주면 예쁘게 모양을 잡을 수 있어요.



호떡 뒤집개는 없으니 부침 뒤집개로 꾹꾹 눌러주었어요.



나름 호떡 모양이 잡혀집니다!

막 터지거나 그러지않았어요.



하나를 약간 과하게 구운감이 있지만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엄마가 이제 잘라도돼???하더니...ㅎㅎㅎ

열심히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셨어요.




꿀믹스가 들어간 부위



안들어간 부위에는 이렇게 맨빵을 드실 수 있습니다.ㅎㅎ



그래서 꿀믹스에 뜨거운물 조금 넣어서....찍어먹은 것은 비밀이에요ㅠ



호떡 믹스로 집에서 호떡만들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더욱 좋아할 간식이었어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호떡 만들기 끝





#호떡믹스 #호떡만들기 #호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