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불닭소스 활용 불닭치즈 요리

지금여기행복 2020. 2. 1. 14:50
반응형

불닭소스 활용 요리

불닭치즈


매운 것이 먹고 싶게되면 찾는 불닭볶음면 그리고 불닭소스

볶음면 없이도 불닭소스를 만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날이에요.


외국생활을 하다보면 가끔 엄청 칼칼하고 매운거 땡기는데

뭘 먹어야할지 모르겠고 그런 날들을 책임져주는 바로 불닭소스입니다.

!!!

이름이 불닭이라서 그런가 저는 개인적으로 닭이랑 잘 어울리는 소스라고 생각해서

치킨 구어서 찍어먹곤합니다.



오늘도 뼈가 없는 치킨으로 만들어볼 초간단 요리

그냥 닭인데 불닭소스로 만든 요리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같아요.


그냥 별 생각없이 만들었는데

넘나 맛있어서 깜놀..ㅎㅎ



1. 닭을 깨끗하게 씻어준 후에

닭에 잡내를 잡기위해서 시즈닝


바질, 파슬리, 로즈마리와 같은 시즈닝을 뿌려줍니다.

이것은 잡내를 잡고 향을 올리기 위한 과정이에요.


나이먹으면서 비위가 약해져서 그런가

고기냄새 막 닭냄새나 돼지냄새가 올라오면

저는 잘 못먹어요....

옛날에는 정말 잘 먹었는데

요즘은 그래서 핏물빼기, 닭냄새 잡기 이런거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집에 있는 시즈닝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질과 파슬리를 잘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고기와 잘 어우리는 편이에요.

향과 맛이 엄청 진하지않기도 하고

우리 입맛에 맞는 허브라고 생각해서요.


개인적으로 오레가노 이런건 싫어해요.

뭔가 이상한 맛이 나거든요..

이건 개취라서 좋아하는 허브류로 냄새를 잡아주면 좋을 것같아요!



2. 간장으로 기본 밑간을 해주기

간장말고 굴소스를 사용해봤는데

별로였어요.

간장으로 밑간을 하는 것이 제일 깔끔하게 불닭맛이 잘 났어요.


불닭만 가지고 간을 하려면 양을 많이 사용해야하고 그러다보면 너무 매워질 수 있어서

간장으로 밑간을 해주었어요.

물론 매운거 엄청 잘 드시는 분들은 생략해도 좋아요.



3. 양파 넣기

여기서는 양파, 파, 고추 등 집에 있는 것을을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저는 양파만 있어서 양파를 넣었습니다.



4. 불닭소스 넣기


저희 집에 꼭 있는 소스입니당ㅎㅎ

더 맵고싶다면 핵불닭 소스를 선택하세요!



불닭소스도 취향껏 넣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일단 기본으로 3스푼을 도전해봅니다.



이 정도 색깔이

3스푼을 넣은 양인데 조금 적어보이죠..?

저는 좀 더 빨갛고 매웠으면 좋겠어서

5스푼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저의 추천은 5스푼!!!

아빠숟가락으로요


이렇게 볶아주면 불닭소스를 이용한 닭요리가 완성됩니다.


그냥 드셔도 좋아요.


여기다가 밥을 볶으면 불닭볶음밥이 됩니다.

그리고 치즈를 얹으면 치즈불닭볶음밥


그냥 먹으면 저는 좀 매웠어요.

그래서 치즈추가!


오늘은 밥 말고 빵을 이용해서 피자처럼 만들어보았어요.



빵준비

식빵



만들어진 닭요리를 얹어주고

빵에는 소스가 스며들게 해주세요.


그리고 치즈를 뿌려주고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완성이에요.



치즈뿌리는것을 안 찍어서 완성샷으로!

그냥 치즈를 위에 뿌려서 돌렸는데

이렇게 맛있어보이게 나왔어요.



그리고 나머지는 볶음밥을 하지는 않았고

그냥 치즈를 얹어서 먹을꺼에요.



치킨은 반반 아시죠?ㅎㅎ

반반엄청 좋아하니까 치즈도 반을 얹어줍니다.


짜잔

이렇게 전자렌지에서 2분정도 돌리면 완성되어요.

그리고 그 위에 파슬리까지 뿌려주니

먹음직스럽죠!



맛있는 비주얼

불닭소스활용요리 불닭치즈

이건 이름이 뭘까요...ㅎㅎㅎ


#불닭소스 #불닭소스요리 #불닭소스활용 #불닭치즈 #불닭치즈요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