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치즈 참치 김밥 만들기 :: 속재료 가득 채워서 싸는법

지금여기행복 2020. 4. 9. 07:30
반응형

치즈 김밥

참치 김밥

김밥 만들기


속재료 가득 채워서 싸는 법


오늘은 원래 후숙해놓은 아보카도로

크로와상 샌드위치를 만들어먹으려고 했는데


갑자기 정말 갑자기 김밥이 먹고싶어서


김밥을 만들었습니다.


치즈와 참치

그리고 다양한 재료들로 만든 김밥



시금치

당근

맛살

계란

우엉

스팸

단무지


이렇게 들어간 기본 김밥부터


기본 김밥에 치즈 추가한 치즈김밥

그리고 참치 마요네즈를 추가한 참치김밥까지


만들어보아요!!!


속재료 가득 채워서 옆구리 안 터지게 싸는 팁을

열심히 적어놓았답니다!


오늘 성공적 김밥싸기가 되어서 기뻐요!



뭔가 저 자랑하고싶었나봐요.


이 만큼 만들었다!!!ㅎㅎ



김밥 재료


기본

우엉

단무지

시금치

당근

맛살

계란

스팸 또는 김밥햄


참치 추가

참치

마요네즈

깻잎


치즈 추가

크래프트 아메리칸 치즈


재료가 정말 많네요.


그래서 손이 많이 가는 요리에요.

하지만 요즘 맨날 심심하니까


김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박서준님의 비비고김밥김



재료 준비는 아래에 간단하게 코멘트 할께요!


우엉과 단무지는 구매했어요.


우엉까지 깍고 있다면 저는 김밥을 만들지 못했을꺼에요.


우엉조림은 정말 맛있는데 손질이 너무 귀찮아요ㅠㅠ




흰 쌀밥은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2인분을 했더니 딱 6줄 나왔어요!!


김밥에는 흰쌀밥이 최고죠.



당근


당근을 채를 썰어서 멸치액젓 1티스푼과 소금으로 간을 해서 볶아주었어요.



계란


계란은 4개를 풀어서

얇게 전을 부쳐주었고


그리고 두껍지않게 종종 썰어주었어요.


시금치


시금치는 소금을 푼 물에 데쳐서

간장, 참기름, 소금에 무쳐주었어요.



스팸


스팸은 일단 한번 끓여서 종종 썰어서 볶아주었어요.



그리고 단무지, 우엉, 맛살은 시판 제품을 구매하여서 그대로 사용하였어요.


맛살은 잘게 찢어주긴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김밥 만들기


김밥김은 매끈한 부분과

거친 부분이 있는데


거친부분에 밥을 올려주세요.



김밥김에서 밥을 펴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에요.


골고루 밥이 갈 수 있도록 밥을 펴주시되


맨 아래에는 아주 약간을 남겨주시고

맨 윗쪽에는 한 2센티정도는 김밥 그대로 남겨두세요!!


밥은 중간쪽에만 위치하도록 싸주세요.


아래쪽에 사진을 보면 더 이해가 잘 갈꺼에요.


이것이 속재료 가득 채워서

옆구리 안 터지게 싸는 법 팁이에요.



기본 김밥을 싸는 법


모든 속재료를 가지런하게 올려주세요.


우리가 아는 그 김밥이에요.


예전에는 밥을 끝까지 올렸다가 옆구리를 정말 많이 터트려먹었는데

이렇게 싸고나서는 정말 옆구리가 거의 안 터져요.



치즈김밥 만들기


치즈를 올려주면 치즈김밥이지요.


Kraft 크래프트 아메리칸 치즈를 사용하였는데

진짜 풍미가 정말 좋았어요.


그냥 보통 먹는 노란 슬라이스 치즈 올려먹는 것과 다른 느낌!!!

정말 김밥을 먹는데 풍미가 남달랐어요.


완전 추천드려요.


원래 참치김밥을 더 좋아하는데 오늘은 치즈김밥이 더 맛있었어요.



참치김밥 만들기


참치의 기름을 빼고 마요네즈와 함께 섞어서 만들었어요.


저는 깻잎에 일단 참치를 올리고 마요네즈를 쓱 짜서 섞어주었어요.



그리고 마요네즈가 새지않게 깻잎을 닫아주세요.


깻잎없이 참치김밥을 만들면 확실히 지저분해지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 팁입니다.


윗쪽에 남겨둔 곳에는 밥풀을 접착제처럼 만들어서 붙여줄꺼에요.



그렇게 만들면 옆구리가 정말 거의 터지지않는 바로 그 김밥을 만들 수 있어요.


저는 김밥 능력자도 아니고 자르다가 엄청 많이 터트려먹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아요.


그리고 속이 완전 꽉꽉 찬 김밥이 됩니다!!!!



오늘 김밥 엄청 쌓다고 자랑하고 싶었나봅니다...ㅎㅎ


그 중에 예쁜 것들을 골라 보여드릴께요!



참치김밥


속이 엄청 알차게 잘 들어갔죠?!!


밥이 얇게 들어가고 속이 완전 꽉찬 김밥이 되었습니다.



치즈김밥


치즈 속속 박혀있는거 보이시나요?

크래프트 아메리칸 치즈 강추에요!


오늘 속이 꽉찬 김밥을 만들어서 너무 뿌듯해요.



김밥 꼬다리들


김밥 자르면서 먹는 꼬다리는 꿀맛...ㅎㅎ



그렇게 라면 하나 끓여서 먹었어요!!!


엄청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더 맛있게 먹었던 것같아요.


시간이 좀 들긴하지만 그래도 맛있고 건강하게 별미처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먹는거랑은 다르잖아요!


#김밥

#김밥만들기

#치즈김밥

#참치김밥

#치즈김밥만들기

#참치김밥만들기

#김밥재료

#김밥재료만들기

#김밥속재료가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