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간단한 다이어트 식단 ::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4. 11. 08:30
반응형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만들기


아보카도와 비빔밥

그리고 낫또


어쩌면 생소한 것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비빔밥


그래도 뭔가 특별한 것을 찾는 저에게는 좋았습니다.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니

요리에서 자꾸만 새로운 것을 찾는 것같아요.


그래서 어떤게 있을까하다가

새로운 것을 도전해봤습니다.


엄청난 요리의 기술이 아니라 그냥 예쁘게 올려만 주면 되는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만들기


그리고 건강하고 간단한 다이어트 식사가 될 수 있어요!



약간 심심해보일 수 있지만

예쁘죠?ㅎㅎ


저는 그냥 낫또를 잘 못먹는 사람이지만

이렇게 먹으니 생각보다 먹을만했어요!!!


아보카도 쓱 잘라서 올리고

낫또 소스 비벼서 올리고

김 잘라서 올리고

계란 후라이해서 올리고


올리고 올리고 올리고로 끝나는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만들기



뭔가 딱 봐도 다이어트 식단같이 생기지 않았나요?

냠냠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재료


아보카도

계란

낫또


참기름

통깨


정말 간단한 조합이에요!


그리고 간이 좀 모자란다면 간장으로 간을 해주면 좋아요!



노란 낫또 50그람을 사용하였습니다.



낫또가 유산균이 엄청 많다고 들었어요!!!


저는 저 끈적거림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은

못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시도도 안 해봤었는데


오늘 먹어보니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청국장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물론 나또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제가 먹는 낫또는 괜찮았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다른 낫또들도 먹어보려구요!



안쪽에는 간장소스와 겨자소스가 들어있어요.



냉동제품이였고 실온에서 1시간정도 보관 후에 먹을 수 있었습니다.



늘어나는 것보이시나요??


낫또는 유산균 덩어리입니다!!!



낫또

낫도 50그람과

간장소스와 겨자소스를 올려서 잘 비벼줄꺼에요.



잘 비벼준 후에 그냥 먹어도 되지만

저는 오늘 낫또 비빔밥을 해서 먹을꺼에요!


다음은 아보카도 손질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후숙이 잘 된 것을 고르면

껍질이 부드럽게 벗겨져요.


도구를 이용하여서 알맹이만 파내어도 되지만

모양을 가장 예쁘게 유지하는 것은 껍질을 까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껍질이 엄청 잘 까져요.


후숙이 잘 된 아보카도는 부드러우니

뭉개지지않도록 조심하세요!



일자로 잘라주세요!



김은 잘게 잘라주었어요.


계란

그리고 계란은 후라이해주세요!



이렇게 재료가 다 준비되었다면

밥 위에 차곡차곡 올려주면 됩니다.


밥을 준비해주세요.



간장소스와 겨자소스에 잘 비벼진 낫또를 올려주세요.



계란 후라이를 얹어주세요.



아보카도와 김을 올려주세요.



약간 허전해보여서

깨를 뿌려주었어요!


이렇게하면 완성입니다.



아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뿌려서 먹으면

풍미가 훨씬 좋아진답니다.



잘 비벼서 맛있게 먹으면 오늘 한끼 끝!



살짝 느끼한 맛이 날 수도 있지만

그래도 건강한 맛이랄까요?


생각보다 이상한 맛은 아니었고

한 입먹었는데 뭔가 한 입 더 먹어봐야할 것같은 맛

그렇게 끝까지 다 먹었습니다!!


간이 조금 모자란다면 약간 조미된 간장으로 간을 해서 드세요!

예를 들면 홍게간장?ㅎㅎ

제가 좋아하는 간장이에요.


2020/03/07 - [Healty Life/주말요리] - 소고기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요기에서 사용한 홍게간장


저는 이날 명란젓 아보카도 비빔밥도 함께해서 먹었답니다.


#간단한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식단

#아보카도낫또비빔밥

#아보카도비빔밥

#낫또비빔밥

#아보카도낫또비빔밥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