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돼지고기 특수부위 항정살 에어프라이어

지금여기행복 2019. 11. 24. 11:00
반응형

돼지고기 특수부위 항정살 에어프라이어


정말 오랜만에 먹어본 항정살은 언제나 그렇듯 맛있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은 항정살

어제까지 소고기를 왕창 먹다가 급 돼지고기가 땡겨서 쿠팡으로 시켰습니다!!ㅎㅎ

밤 10시에 주문해도 새벽배송 정말 좋은듯...


저녁에 돼지고기만 생각하면서 잤는데, 아침되니까 똭 와있더라구요..!

그리고 점심에 구어먹고 식곤증과 함께 낮잠자고 일어나서 영화 한 편보고

아주 완벽한 주말을 보냈습니다.



300그람을 주문했어요.

사실 삼겹살 1키로 더 주문한 것은 비밀..^^

저녁에는 삼겹살 구어먹었답니다.


점심은 제가 혼자 먹어야해서 항정살만 먹었어요!

300그람을 다 못 먹었어요 5조각 남겨서 저녁에 삼겹살이랑 같이 먹었답니다.



땟갈 고운 항정살

약간 꼬들하고 쫄깃하고 예쁘게 마블링 들어가있어서 고소하니 맛났어요.

하지만...300그람을 혼자 먹기에는 조금 느끼했었지요.


역시 밥은 첫입이 제일 맛있는듯!!



시즈닝을 골고루 뿌려주고 뒤적뒤적해줍니다.



소금도 탁탁 뿌려주니, 다른 간 없이 먹을 수 있었지만

우리의 느끼함을 보존하기 위해서 다른 야채들을 준비하면 좋아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돌려줍니다.

종이호일을 예전에는 잘라서 사용했었는데, 잘라서 사용하니 잘린 부분으로 국물이 새서

그냥 대충 크기에 맞게 접어서 사용합니다.

모양은 못생겨도 새지않아요!!!


에어프라이어는 청소하기 귀찮으니 종이호일을 꼭 사는 것을 추천드려요.



항정살은 얇기때문에 200도에서 10분 뒤집어서 200도에서 5분정도 돌렸는데 다 익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고기모드가 있어서 10분, 5분 총 15분정도 걸렸어요.


통삼겹이 30~40분이 걸리는거 생각하면 항정살은 얇아서 더 빨리 익는답니다.


기름끼 많은 부위는 에어프라이어와 진짜 찰떡이에요!!!!


2019/04/01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에어프라이어 요리 :: 통삼겹살

2019/03/30 - [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 에어프라이어 막창 :: 추천 요리




에어프라이어는 사랑입니다.



200도에 10분정도 돌리면 이런 모습이에요.

지금도 구움색이 안나서 그렇지 거의 다 익은 모슴처럼 보여요.

그래서 뒤집어서 한 번 더 5분정도 구어줄꺼에요.



뒤집으면 아직 하얀 부분이 많이 보여요. 그래서 5분정도 더 구어서 구움색을 내줄꺼에요.

더 많이 구으면 빠짝 마르게 되니까 적당히가 중요합니다.






항정살 구이 맛나보이나요?!!

너무 많이 색을 내는 것은 고기가 과자처럼 된다고 생각해서 저는 적당한 선에서 짤라주었습니다.


조금 더 색을 내고싶다면 뒤집어서 10분정도 구어주시면 좋을 것같아요.



양파절임, 파김치, 배추무침 이렇게 같이 먹어보았는데 제일 맛있고 느끼한 맛을 잘 잡아주는 것이 양파절임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는 것은 양파절임 한표!



파절임과도 함께 먹은 항정살 맛나요.


#돼지고기특수부위 #항정살 #항정살구이 #항정살에어프라이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