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돼지갈비찜 양념 레시피 :: 맛있게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4. 15. 07:36
반응형

돼지갈비찜 양념 레시피

맛있게 만들기


저희 집은 요즘 돼지파티 중입니다.


어제는 돼지등뼈로 감자탕을 만들어먹고

오늘은 돼지갈비찜이에요.


그리고 등뼈에서 얻은 육수로 돼지국밥도 먹었어요!!!

3일동안 돼지파티 중인데 조금씩 다르게 먹으니

질리지않는 그맛.


돼지갈비는 삼겹살이나 목살과 다른 느낌으로

부드러운 맛이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양념의 단짠단짠까지!



돼지갈비찜


손으로 들고 열심히 뜯어먹음 돼지갈비찜



안에 들어간 양념 그리고 야채들까지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물론 오늘도 저 한 접기 모두 클리어.



돼지갈비찜 재료 준비


돼지갈비

감자

양파

파프리카

당근

고추


돼지갈비, 양파, 파 정도가 꼭 들어가야하는 재료이고

다른 것들은 대체하거나 빼주셔도 좋아요.

저도 냉장고에 있는 것들로 넣어주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사진으로 살펴보아요.



1. 먼저 돼지갈비에 핏물을 빼려고 물에 담궈놓아요.

그리고 양념을 만들어줄꺼에요.



2. 양념 만들기


간장 5스푼

물 5스푼

맛술 1스푼

설탕 2스푼

다진생강 1티스푼

다진마늘 1스푼

다진 파 1스푼

고추 조금

후추 톡톡


간장 앙념의 기본은 간장과 설탕이에요.


그리고 설탕을 조금빼고 올리고당을 추가하셔도 괜찮고

매운 것이 싫다면 고추를 빼도 좋아요!



3. 야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

저는 2인 가족이라 냉동이 은근 많이 보이네요.


한번 구매해서 상하기 전에 다 못 먹기때문에

오래가는 식품을 제외하고는 냉동보관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4. 고기를 데치기 위한 물을 끓여주세요.


잡내를 잡기위해서 술과 파, 향신료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된장이나 월계수 잎 같은 것을 넣어주어도 좋아요!



5. 고기를 한번 데쳐줄꺼에요.

너무 오랜시간을 둘 것은 아니고 겉면만 튀기듯이 데쳐줍니다.



6. 다른 팬에 옮겨줍니다.

이 때 고기를 잘라보면 안쪽까지 완전히 익지않았어요.


겉면만 살짝 익은 상태로 양념을 부어서 끓여줄꺼에요.



7. 준비한 야채를 모두 넣어줍니다.



8. 계량한 양념을 모두 넣어줍니다.



9. 고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강불로 끓인다음에 끓어 오른 이후에는 약불로 조려주었어요.

국물이 자박자박해질 때까지 조려주세요.



그렇게 완성된 돼지갈비찜이에요.

정말 단짠단짠 최고의 양념과 돼지갈비의 조합이었어요.


고기 안쪽으로 양념이 완전히 베어있어서 맛있었어요!



하나 잡고 뜯으면 최고



야채들도 푹푹 잘 익어서

감자 하나 콕 찝어먹으면 정말 맛나겠죠?



갈비갈비



밥이랑 조합도 정말 최고였어요.

국물에 밥까지 빕벼서 싹싹 긁어먹었어요.



잘 익은 감자



오늘도 그렇게 맛있는 반찬으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간장베이스 요리 요즘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

단짠 단짠의 조합의 간장, 설탕의 조합은 최고에요.


간장베이스는 간장과 설탕이죠!

이 앙념으로 소갈비찜을 만들어도 맛있을꺼에요.


똑같은 양념을 써도 고기가 갖고있는 맛이 달라서

완전 다른 양념처럼 느껴지는 마법이 있어요.


돼지갈비찜 레시피

돼지갈비찜 양념 레시피



#돼지갈비찜

#돼지갈비찜맛있게만들기

#돼지갈비찜양념

#돼지갈비씸레시피

#돼지갈비씸양념레시피

#돼지갈비찜만드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