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아삭하게 콩나물 데치는법 :: 데치는 시간

지금여기행복 2020. 4. 20. 14:54
반응형

아삭하게 콩나물 데치는법

콩나물 데치는 시간


은근 찾아보게 되는 콩나물 데치기!

콩나물이 특유의 향이 있어서

잘못 데치면 냄새나기가 쉬운 재료 중 하나잖아요.


그래서 꼭 한번은 콩나물 데치기를 찾아보고 요리하는 것같아요!


콩나물 데치기 어렵지 않아요.

아삭한 식감을 살려서 콩나물 데치기!



콩나물로 이렇게 맛있는 콩나물 밥도 만들어서 먹고



콩불도 해먹었어요!!!


콩나물밥과 콩불 포스팅도 곧 할꺼에요!!!


진짜 엄청 맛있게 먹었답니다.


콩나물 데치기에 사용할 재료는

콩나물과 소금입니다.



저는 천일염을 사용했어요.



가장 먼저 물에 천일염을 넣고 불부터 올려주세요!!


물이 끓는 동안 콩나물을 씻어줄꺼에요.


뭔가 요리는 순서도 중요한 것같아요.

딱 다 되었는데 재료가 준비 안 되면

기다려야하고 기다리다보면 오버쿡되는 경우도 있구요.


그래서 재료 준비를 딱 해놓고

순서를 정해서 요리를 하면 정말 편해요!


오늘도 콩나물 손질부터 아니고

물을 끓여놓고 손질을 하면

물이 다 끓어가는 그쯤에 콩나물 손질이 끝나지요!



콩나물은 물에 잘 씻어주세요.

콩나물 껍데기 같은 것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씻어주세요.



물이 완전히 끓어오르면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이 때 콩나물을 넣고 바로 뚜껑을 닫고

타이버로 2분을 눌러줍니다!!


팔팔 끓여주세요!


다시 한 번 더


물이 끓어오르면

뚜겅을 닫고 2분이에요!



재빠르게 뚜껑을 닫아주세요.

뚜껑을 닫았다 열었다하면 콩나물 비린내가 날 수 있어요.


그리고 제대로 씻어주지않으면 또 콩나물 비린내가 날 수 있어요.



2분 타이머가 울리고 열어본 콩나물

아삭함이 살아있는 느낌이죠!


마지막으로 재빠르게 차가운 물에 헹궈줍니다.

헹궈준 이후에 콩나물 밥이나 콩불을 해먹으면 맛나요!


다음에는 콩나물 밥 또는 콩나물 불고기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