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맛있는 수제 돈까스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4. 21. 09:00
반응형

맛있는 수제 돈까스 만들기


마트에 갔다가 납작한 돼지고기를 보고

아니 이것은 돈까스 각?하면서 구매해와서

돈까스 해먹었습니다.


소스도 직접 만들고!

옛날 느낌으로 양배추 샐러드도 만들어서

맛있게 먹은 돈까스 만들기



요즘은 수제가 대세니까요!



바삭하게 튀겨진 돈까스

다음에는 조금 더 두꺼운 것을 사용해도 좋을 것같아요.



저는 납작한 고기를 구매해서 포크로 콕콕 찍어주었지만

보통 돈까스 고기 달라고하면 알아서 눌러서 주더라고요!



밑간은 소금 후추 톡톡


맛있는 수제 돈까스 만들기

준비물


돈까스 고기

밀가루

계란

빵가루


밑간


소금

후추


맛있는 수제 돈까스 만들기 시작


1.밀가루

2.달걀물

3.밀가루

4.달걀물

5.빵가루


순서로 갈꺼에요!



1. 밑간을 끝낸 고기는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밀가루 톡톡



2. 계란물을 묻혀주세요!


그리고 밀가루와 계란물을 반복해주세요.


3. 다시 밀가루


4. 다시 계란물


이렇게 반복해주세요!



마지막과정으로 빵가루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건식빵가루라서 습식으로 만들어주었어요.

습식은 보관하기 힘들잖아요.



우유를 살짝 부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주시면 바로 습식 빵가루가 됩니다.



5. 빵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그리고 바로 튀겨도 좋지만

저는 저녁에 만들어서

내일 먹을꺼에요!



붙지않게 둘둘 말아서 밀봉

그리고 다음 날



6. 팬에 기름을 잘 둘러주세요.


오늘의 식용유는 아보카도 오일입니다.

저는 튀기는 것이 좀 무서워서....ㅠㅠ

오븐에 구어주었어요.


다만 오일은 잔뜩 두르고 구어주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도 똑같은 방법으로 가능해요!

오븐에 구었는데도 튀긴 비주얼이 나왔답니다.

기름이 잔뜩 둘러주었거든요.



어제 말아놓은 돈까스 개봉



7. 앞뒤로 오일을 잔뜩 묻혀주세요.

튀기는 느낌으로 잔뜩이요!



완전 촉촉함이 느껴지시나요?

오일의 촉촉함이에요.



8. 오븐에 200도에서 15분 굽기

이것은 돈까스 크기와 두께에 따라 다르니

조절해주세요!



오일을 잔뜩 둘러주었더니

지글지글 소리가 장난아니에요!



튀김처럼 튀김망에서 기름을 빼주었어요.



돈까스 완성입니다.

돈까스가 구어지는 동안

돈까스 소스도 만들어주었어요!!


그리고 맛도 튀긴 돈까스와 다를바 없어요!



노릇노릇 돈까스



쬐꼼 얇아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돈까스

#돈까스만들기

#맛있는돈까스만들기

#맛있는수제돈까스만들기

#수제돈까스만들기

#수제돈까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