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바지락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지금여기행복 2020. 4. 23. 09:30
반응형

바지락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시원하면서도 담백한 바지락 칼국수 만들기

바지락과 새우를 넣어서 해산물 느낌 가득하고

국물도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해산물 느낌 가득

그리고 야채도 먹고 면도 먹고

오늘의 한그릇 요리



역시 조개류가 들어가니까 맛있더라고요!


준비물

양파

당근

애호박

바지락

새우


양념

다진마늘 1스푼

간장 2스푼

피시소스 2스푼

소금 톡톡


오늘도 우리의 피시소스는 열일했습니다!

감칠맛 업그레이드를 원하신다면

피시소스 쓰세요!!!!


국물요리 무침요리 다 좋아요.



양파, 애호박,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썰었어요.



바지락은 해감을 해서 준비해주세요.



새우도 넣어주면

해산물 느낌이 물씬 나면서

오독오독 씹는 맛이 좋아요.


바지락만 넣으면 뭔가 단백질이 부족한 느낌

단백질을 채워주어요.


바지락 칼국수 만들기 시작


1. 육수를 끓여주세요.


멸치, 디포리, 새우 등

다양하게 넣고 끓여주심 되세요.


저는 다시팩을 넣고 끓여줬는데

사진이 없네요ㅠㅠ

찍은 것같은데 어디 간건지 없어요.



2, 육수가 완성되면 준비해둔 야채를 모두 넣고 다시 팔팔 끓여줍니다.


바지락과 새우는 나중에 넣을꺼에요!



3. 양념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 1스푼

간장 2스푼

피시소스 2스푼

소금 톡톡


피시소스는 감칠맛의 비밀


종류는 다양하게 많고

작은 것 하나 구매하여서 사용해보세요.

마트에 대부분 팔고 2~3천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4. 팔팔 끓어오르면 새우와 바지락을 넣어주세요.

새우와 바지락을 넣었더니

밑으로 슉 가라앉았네요.


해산물은 빨리 익고 과하게 익으면 쪼그라들어서

나중에 넣어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쭈꾸미도 살짝 쓱 볶아서 먹는 것처럼요!



5. 칼국수를 넣어줍니다.


칼국수마다 익히는 시간이 달라서

칼국수의 포장의 뒷면을 확인하시고 끓여주세요.


저는 건면을 사용하여서 7분을 끓여주었습니다.



7분 후에 완성된 칼국수!

얼른 먹어야해요.



새우와 바지락을 가득 넣어서 더 맛있어요!

육수도 엄청 진하고 맛있었어요.


육수를 끝까지 마시고싶은 그런 맛이에요!

사진보니 또 먹고싶네요.



통통하게 식감이 살아있는 새우



오늘은 칼국수 어떠신가요?


#바지락칼국수

#바지락칼국수끓이는법

#바지락칼국수맛있게끓이는법

#바지락칼국수끓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