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 양념장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20. 4. 25. 15:22
반응형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양념간장 만들기


최근에 두 번이나 해먹은 콩나물밥

저의 추억이 함께 들어잇어서 그런가요?


오랜만에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콩나물 아삭하게 데쳐서

밥 올리고

양념장 올려서 먹으면 꿀맛이에요!



살짝 매운 고춧가루를 썼더니

칼칼하니 정말 맛있어요!


준비물

콩나물

부추(데코, 생랴가능)


양념장

간장 4스푼

마늘 1/2스푼

설탕 1/3스푼

고춧가루 1스푼

참기름 1/2스푼

쪽파 1스푼

부추 조금(생략가능)


이런 느낌으로 양념하면

무침 요리해도 맛있고

두부찌짐해먹어도 맛있어요!


두부 찌짐하니까 두부 먹고싶네요.



콩나물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소금을 넣고 끓는 물에 약 2분 간 데쳐줍니다.

데칠 때는 뚜껑을 닫아주세요.


2020/04/20 - [Healty Life/주말요리] - 아삭하게 콩나물 데치는법 :: 데치는 시간




2분을 데치니 아삭하니 맛있어요!



데친 콩나물은 찬물로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콩나물을 끓이고 난 물과 콩나물 약간으로

밥 물을 맞춰줄꺼에요.


저는 1인분을 만들꺼니까

똑같이 1인분 선에 맞춰서 콩나물 끓인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약간 딸려들어온 콩나물들만 남겨두시고

콩나물은 넣지않을꺼에요.


저는 아삭한 것은 좋아하니까요.



양념장 만들기

윗쪽에 적혀진 비율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1인분 레시피입니다.


원래는 쪽파만 넣는데 부추가 있어서

부추도 추가해서 넣어주었어요.



30분 뒤 밥이 완성되었네요.

콩나물이 아주 약간 들어있는 콩나물밥



그릇 맨 아래에 데친 콩나물을 깔아주고

윗쪽에 밥, 양념장을 순서대로 놓아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데코로 부추를 놓아주고

깨까지 뿌려주면 완성이에요.



먹음직스럽죠?


슥슥 비벼먹으면 매콤 아삭 고소합니다.



매콤 아삭 고소의 맛을 느끼고싶다면

만들어 드세요!!!



군침 돋는 콩나물밥

또 먹고싶은 맛이에요!

오늘의 요리로 콩나물밥 어떠신가요?


그리고 또 다른 콩나물 요리

콩불고기도 만나보세요!


2020/04/22 - [Healty Life/주말요리] - 백종원 콩불고기 만드는법 :: 콩불 레시피


#콩나물밥

#콩나물밥만드는방법

#콩나물밥만들기

#콩나물밥양념장

#콩나물밥양념간장

#콩나물밥양념장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