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스팸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지금여기행복 2020. 5. 23. 09:37
반응형

스팸 김치 볶음밥 황금레시피


스팸과 김치

동서양의 만남


그리고 치즈까지


퓨전이라고 하기에는 우리 음식과 더 닮아있는

스팸 김치 볶음밥


맛있게 만들어보아요.



일단 비주얼 확인해봅니다.

치즈와 계란까지 올려주었더니


굿!



모짜렐라 치즈를 아끼지 않고 넣어주었습니다.



스팸 김치 볶음밥

준비물

김치

스팸

식용유


양념

간장

굴소스


볶음밥은 간단하고 빠르게 만드는 것이 좋죠!

집에 있는 것들로 엄청난 것을 할 필요없이

휘리릭이 포인트입니다.



스팸은 큰 것을 다 사용하지는 않았고

2/5정도를 사용하였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저는 짠기를 좀 빼고 화학물질도 제거한다고

뜨거운 물에 불려두었어요.


이것은 선택 사항입니다.



김치또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제 재료준비가 끝났어요.

팬 1개로 끝내는 요리


스팸 김치 볶음밥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달궈진 팬에 김치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김치를 볶아주세요!


김치볶음밥은 황금레시피가 있다고해도

사실 김치 맛에 정말 많이 좌우가 됩니다.


우리나라는 집집마다 김치를 담그는 문화여서

정말 많은 김치가 존재하죠.


저는 마트에서 전라도 굴김치를 구매해왔지만요ㅎㅎ


약간 깊은 맛이 있을줄 알았는데

시원+상큼한 김치였어요.


그냥 먹는 것보다 조리해서 살짝 가미를 해서 먹기 좋은 김치였어요.



김치가 어느정도 볶아지만 스팸을 넣어주세요!



볶고 볶고 볶아줍니다.


스팸의 짠 맛은 누구나 아시죠?

스팸과 김치가 어느정도 간을 대부분 맞추기때문에

간을 많이 할 필요는 없어요.



간장 1스푼

굴소스 1스푼


이거면 충분합니다.


저는 김치볶음밥에 굴소스를 넣어먹는 것을 좋아해요.

죽은 김치볶음밥도 살리는

그런 굴소스!!!


완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파를 넣어주면 좋습니다!

파는 한국요리 마무리에 꼭 들어가야하는 어떤 것이죠.



스팸 김치 볶음이 완성되었어요.

그냥 이렇게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겠지만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볶음밥을 만들어봅시다!



저는 하얀 쌀밥을 준비해주었어요.

볶음밥에는 쌀밥이 좋아요!


김치볶음에 밥을 넣어서 보까보까주세요



다 볶은 김치볶음밥은 꾹꾹 눌러서 펴줍니다.

그리고 위에 어떤 토핑을 얹을까 고민하다가


계란과 모짜렐라 치즈


반반 김치볶음밥!


역시 치킨은 반반

김치볶음밥도 반반이죠.



모짜렐라 치즈를 아낌없이 올려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어서 치즈를 녹여줄꺼에요.

약불 약불


아래 김치볶음밥이 살짝만 누를 수 있도록

약불을 유지해주세요.



맛있게 녹은 모짜렐라 치즈



옆에서 대기하고 있던

계란 후라이도 얹어봅니다.


반반 볶음밥 완성이에요.


계란 아래에는 온전한 스팸 김치 볶음밥이 있기때문에

1석 3조랄까요?


다양한 마을 한 팬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스팸 김치볶음밥

그냥 이렇게 먹어도 맛있구요.



쭉쭉 늘어나는 치즈를 돌돌 말아 먹어도 맛나요.!

이리봐도 맛있고

저리봐도 맛있는


스팸 김치볶음밥!




#스팸김치볶음밥

#스팸김치볶음밥만들기

#스팸김치볶음밥황금레시피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황금레시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