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잡채 만드는법 쉽고 맛있게 황금레시피

지금여기행복 2020. 6. 16. 10:30
반응형

잡채 쉽게 맛있게 만드는법


잡채하면 번거로운 요리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오늘은 쉽게 만드는 잡채!!!


급 잡채가 땡겨서 만들어 먹고

남은 것은 다음 날 잡채 밥 해먹었어요ㅎㅎ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잡채!

잡채는 다양한 재료가 어울어져서 어렵다고 생각되잖아요.

오늘은 1팬에서 끝내려고 노력해보았습니다.


물론 시금치 삶기와 당면 삶기가 있어서

2팬을 사용했어요.



촉촉함이 묻어나는 잡채



맛있는 잡채 만들기



잡채

만들기 재료

시금치

당근

양파

소고기

당면


양념재료

다진마늘 1스푼

설탕 2스푼

간장 4스푼

참기름 2스푼

소금 약간

후추 약간

굴소스 1스푼

통깨



당면!



소고기는 얇게 잘라서 먼저 밑간을 해줄꺼에요.


소고기 밑간

간장 1스푼

다진마늘1티스푼

설탕 1티스푼



시금치는 소량의 소금을 넣고 데쳐주세요!



이렇게 해놓으면 거의 끝났어요.


약간 볶음밥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볼꺼에요.



기름에 마늘을 볶아주세요.

향이 올라오면 다른 재료를 넣어줄꺼에요.



당근과 양파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살짝 볶아지면 옆으로 밀어넣고

밑간을 해둔 소고기를 볶아줄꺼에요!!!



서로 섞이지 않게?

살짝만 색을 입힌 다음에 섞어줄꺼에요.



어차피 다 섞어먹을꺼잖아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시금치도 넣고 섞어줍니다!!!ㅎㅎ


여기서는 소고기 밑간이 되어있어서

다른 간을 하지 않고 그냥 볶아주었어요.


위에 적힌 양념은 당면에 넣어줄꺼에요.



당면은 삶아서 찬물에 씻어주세요.



양념재료

다진마늘 1티스푼

설탕 2스푼

간장 4스푼

참기름 2스푼

소금 약간

후추 약간

굴소스 1스푼

통깨


위에서 소개한 이 양념을 당면에다가 넣어줄꺼에요.


저의 마늘은 향이 너무 강해서 1티스푼 넣어주었어요.

마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 넣어주셔도 괜찬항요.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아까 볶아준 야채와 고기들을 넣어서

한 번 더 볶아줍니다.


여기서는 센불이 아니라 약한 불로 볶아주세요.

섞어준다는 느낌으로 볶아주심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 넣고 한 번 더 뒤적거리면 완성이에요.



볶음밥 하는 느낌이지 않나요?

복음밥처럼 야채를 볶아주고 당면에 간을 하고

다시 한 번 더 뒤적거려주면 완성에요!!!


쉬운 잡채 만들기

쉽고 맛있게 잡채 만들어보아요.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간도 딱이에요.


저는 또 양조절 못하고 왕창 만들어서

다음날에 잡채밥 해먹었어요ㅎㅎ


2020/05/26 - [Healty Life/주말요리] - 짜장과 간짜장 차이 :: 짜장면 만들기

2020/05/17 - [Healty Life/주말요리] -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 방법


다른 레시피도 구경하고 가세요!



#잡채만드는법

#쉽고맛있게잡채만드는법

#잡채황금레시피

#잡채쉽게

#쉬운잡채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