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수미네 반찬 김수미 등갈비김치찜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20. 6. 9. 11:48
반응형

수미네 반찬

김수미 등갈비김치찜 만드는법



저 요즘 수미네 반찬에 빠졌습니다.

완전 맛있는 레시피!

이거 해먹고 돼지고기 두루치기도 해먹었는데 완전 JMT

맛있어요!!!!



국물도 맛있고 고기도 맛있고 그런 요리



밥이랑 먹을 꿀맛이에요!



등갈비김치찜 준비물


돼지등갈비

김치(묵은지)

인스턴트 커피

다진 생강 1스푼

양파

고추

대파




먼저 돼지등갈비를 물에서 핏물을 빼주세요.

1시간 정도!



된장과 인스턴트 커피를 넣어서

끓여줄꺼에요.


저는 인스턴트 없어서 원두커피 망에 넣어서주었어요.



그리고 냄새 빠지라고 통 후추도 넣어주었습니다.

저의 추가 레시피에요.



다진생강 1스푼

다진마늘 2스푼

매실액 1스푼

양조간장 6스푼

고춧가루 3작은 스푼

후춧가루 넉넉하게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양파와 대파

고추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고추는 없네요.

없는 재료는 과감하게 패스



먼저 초벌로 등갈비를 끓여주어야 냄새도 없어지고

깔끔한 등갈비김치찜을 만들 수 있겠죠?



다 익은 등갈비는 찬물에 헹궈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바로 이 등갈비를

김치와 함께 끓여주기


20분 정도 후에


양념을 넣고 끓여주기가

김수미님의 레시피입니다.


저는 그냥 다 넣고 끓였습니다ㅎㅎㅎㅎ



양념을 들갈비에 잘 비벼주세요.

역시 요리의 최고봉은 다대볶이라고 생각합니다.


다 때려넣고 볶기의 줄임말입니다.



준비된 팬에

김치를 아래에 깔아주세요.



등갈비를 윌쪽에 넣어주세요.



벌써 맛있어보이는 등갈비김치찜


수미네 반찬 등갈비김치찜


양파와 파 그리고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대략 끓여주는 시간은 1시간 정도 잡았어요.


왜냐면 수미네 반찬에서는

등갈비+김치를 넣고 30분정도

양념과 야채를 넣고 30분정도

끓여주어요.


그래서 다 넣고 끓였으니 1시간 정도 끓여주세요.

끓여주면서 맛을 보면서 간이 모자라면 간장을 추가해주세요.


김수미 등갈비김치찜


완성완성!!!


등갈비는 부서질 수 있으면 마구 휘젓는 것은 좋지 않다고해요.


등갈비찜

김치찜


맛있는 등갈비김치찜 완성입니다!!!


등갈비김치찜만드는법


오늘은 수미네 반찬 등갈비김치찜


2020/06/08 - [Healty Life/주말요리] - 김수미 닭볶음탕 :: 수미네 반찬 황금레시피

2020/06/01 - [Healty Life/주말요리] - 백종원 오징어볶음 만들기


등갈비 김치찜 이외에도 맛있는 메뉴 보고 가세요.


수미네등갈비김치찜


정말 맛나보이죠?


등갈비김치찜


오늘은 등갈비와 함께 맛있는 한상이었습니다.


등갈비찜


밥이랑 먹음 꿀맛

국물도 맛있어요.

역시 실패없는 레시피

수미네 반찬 김수미

등갈비김치찜 만드는법


돼지등갈비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