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바지락 된장찌개 끓이는법

지금여기행복 2020. 6. 24. 13:17
반응형

바지락 된장찌개 끓이는법


바지락을 넣고 얼큰하고 시원하게

된장국을 끓여보았어요!!!


꼬막 비빔밥이랑 함께 먹었는데

된장국 2인분만 끓인 것이 아쉬울 정도로 맛있었답니다.



바지락을 잔뜩 넣은 것같은데

가라앉아서 잘 안 보여서 집어 올려봤어요.



바지락 된장찌개 끓이는법

재료

된장

바지락

육수

양파

애호박


육수는 이미 끓여둔 것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다시마, 건새우, 멸치로 만들었어요.



바지락살을 사용하여서 따로 해감하지 않고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었어요.


양파와 애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2인분이여서 된장 듬뿍 1스푼 넣어주었어요.



끓여놓은 육수에 넣어주세요!

사실 된장찌개의 장점은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거에요.

된장찌개용 된장을 사용하여서


된장으로만 간을 잘 맞추면 됩니다!



살짝 끓어오르면 양파와 애호박을 넣어주었어요.



다시 한 번 끓어오른 다음에 바지락을 맨 나중에 넣어주어요.

바지락 칼국수 때도 바지락은 맨 나중에 넣어주었어요!


2020/04/23 - [Healty Life/주말요리] - 바지락 칼국수 맛있게 끓이는법



바지락을 넣고 한 번 끓여주면 거의 완성이에요!



다시 잘 끓여줄꺼에요!



저는 살짝 칼칼하게 먹고싶어서

고춧가루를 추가했어요.


이건 선택사항이여서 추가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고춧가루를 추가하면 색이 예뻐져요!



더 먹음직스러운 색이 난다고 할까요?

엄청 쉽게 끓이는 바지락 된장찌개에요!


금방 만들 수 있고

바로 먹어도 맛있어요.


재료만 준비되면 쉽게 끓일 수 있어요.



이렇게 보면 바지락이 하나도 안 보여요ㅠㅠ



안쪽에 바지락 살들이 마구 숨어있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