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킹크랩 찌는법 수율 엄청나요

지금여기행복 2020. 7. 7. 09:30
반응형

킹크랩 찌는법

수율대박


작은게를 먹으면 까느라 시간이 다가는데

이번에 킹크랩은...수율이 정말 장난 아니었어요.

킹크랩


그냥 봐도 꽉 차있는 살


킹크랩찌는법


살 보이시나요?

접시가 대접입니다...ㅎㅎㅎ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제 팔뚝만했어요.


킹크랩수율


킹크랩 완전체는 아니고

다리만 잘라서 파는 제품이었어요.


1.2키로를 구매했는데 둘이서 다 못먹었어요.

진짜 배부르게 많았어요!!!



먹다가 급히 꺼내온 맥주



그냥 봐도 수율이 대박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코스트코에서 구입했고

정말 벼르고 벼르다가 구매했지요.

1.2키로에 8만원정도였어요.



그냥 봐도 배부른 사진.

언젠가 꼭 먹어야지하면서

지나쳤는데 오늘 먹네요.


코코에서 랍스타랑 같은 라인에 진열되어있는데

랍스타보다 더 맛있었어요!!!


저는 둘 중 하나 고르라면 킹크랩을 고르겠어요.


2020/03/27 - [Healty Life/주말요리] - 랍스터 테일 버터구이 :: 랍스타 요리


랍스터 테일 구이!



요건 라면 해먹으려고 남겨두었어요.

대게라면ㅎㅎ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물에 담궈서 짠기를 빼줄꺼에요.

이 동네 코스트코의 데게는 짜기로 유명해요.

그래서 집에오자말자 짠기를 빼주었어요.



다음은 칫솔로 잘 씻어줍니다.

잘린 단면까지

모두 닦아주어야해요.


고기도 그렇고 딱딱한 것들이

잘린 식품은 뼈가루같은 것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씻어주어야해요.


그냥 먹다가 이라도 다치면 슬퍼요.



저는 찜을 선택했고

물은 아래에 와인과 후추 소금을 넣어주었습니다.


뒤늦게 넣은 와인의 흔적



찜기에 테트리트하듯이 쌓았습니다.



만질 때 손을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해요.

저도 조심한다고 했는데

먹다가 살짝 상처가 났어요ㅠㅠ


맛있는 것을 먹기위해 견뎌야하는 고통인가요...

하지만 조심하면 괜찮아요!!



랍스터를 찌는 시간은

1.2키로 기준으로

30분 쪄주고 10분정도 뜸들이기


스팀이 확 올라오고 넣었답니다.

물이 완전히 끓어오르고

스팀이 오른 다음에 랍스터를 넣고

30분, 10분 이렇게 쪄주었어요.


보통 3~4키로 기준으로 30분정도 찌고

10분 뜸들이기하던데 혹시나 몰라서

저는 시간을 좀 더 가지고 쪄주었어요.



맛있게 익은 킹크랩입니다.




얼마나 크냐면

손가락과 살짝 비교해보세요!!

거의 이건 방망이 수준이다...ㅎㅎ



엄지 손가락 3배보다 더 크고 통통해요.

수율도 정말 좋죠?


까서 먹을만한 킹크랩이에요!!!


한 입 한 입 먹는데

식감도 너무 좋고

오랜만에 먹는거라 더 맛있었어요!!



진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렇게 먹는 것이 행복이죠ㅎㅎ


소소한 곳에서 행복을 찾고 있는 요즘입니다.


킹크랩 찌는법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