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간장 새우장 덮밥 만들기 + 양념새우장

지금여기행복 2020. 7. 23. 14:01
반응형

간장 새우장 덮밥 만들기

+양념 새우장



윤기가 좔좔 흐르는 간장새우장



양념 새우장 덮밥까지!



한국에 오자말자

제일 먹고싶은 음식 중 하나인

간장새우장을 시켰습니다...ㅎㅎ


저는 제가 만드는 음식과

사먹는 음식이 약간 구분되어있는 편이에요.


예를들면 순대국같은 것은 무조건 사먹는 음식ㅎㅎ

쉽게 사먹을 수 있고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것은

사먹습니다!!!


또 해물찜?ㅎㅎ

아구찜 요런 것도 사먹어요.



요즘 택배 너무 잘 되어있죠.

자가격리 중이여서

어디 나가서 사오지는 못하고

이곳 저곳에서

다 사 먹고있어요.



깐새우장과

양념깐새우장


새우장은 역시 깐새우장



간장이랑 양념 2가지 구매했는데


저는 간장 새우장이 입맛에 딱!

요기 양념새우장은 좀 많이 매웠어요.



통통

윤기좔좔

맛있어보이죠



양념은 양념부터 매워보여요.


간장 새우장 덮밥 만들기

준비물


간장새우장

상추

부추




밥을 먼저 준비해줍니다.

간장새우장은 생새우라서

살짝 밥을 식혀서 준비해주면 좋아요.


새우와 밥이 닿는 면이 익을 수 있으니까요.



상추를 위에 수북하게 쌓아줍니다.

야채야채한 느낌으로



윗쪽에 새우를 놓아주면 완성이에요.


너무 쉽게 완성

그리고 간은 간장새우에 있는 간장으로 하면 됩니다.


참기름을 살짝

통깨를 톡톡해도 좋아요.



윗쪽에 쪽파나 부추를 잘라서

올려주면 좋아요.


깻잎을 올리면 향이 더 좋아져요.



그냥 밥이랑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덮밥으로 해먹음 더 맛있답니다.



양념새우장

양념이 무섭게 생겼어요..ㅠㅠ



넘나 매웠다능



2020/07/16 - [Healty Life/주말요리] -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반응형

'Healty Life > 주말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고기 유부초밥 만들기  (1) 2020.08.02
백종원 멕시칸 샐러드 만들기  (1) 2020.08.01
콩나물 해장 라면 만들기  (0) 2020.07.20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1) 2020.07.16
소고기 청경채 굴소스 볶음  (2) 2020.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