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누들 떡볶이 만들기 레시피

지금여기행복 2020. 10. 12. 10:26
반응형

누들 떡볶이 만들기 레피시

요즘은 떡볶이도 개성이 강한 시대에요.

다양한 모양의 떡볶이들

안쪽에 치즈, 고구마가 들어간 떡볶이도 있구요.

 

 

오늘은 누들떡볶이를 먹어보았어요.


2020/10/07 - [Daily Life/간단요리] - 까르보 불닭볶음면 꾸덕꾸덕 매운 맛

 

까르보 불닭볶음면 꾸덕꾸덕 매운 맛

까르보 불닭볶음면 꾸덕꾸덕 매운맛 오늘 점심에 열 받는 일이 있어서 먹은 까르보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보다 덜 맵지만 그래도 매운 까르보 불닭볶음면 2개는 끓여야 속풀이가 되겠죠!!! 2020/0

stand-alon-e.tistory.com

2020/10/06 - [Daily Life/간단요리] - 냉동만두 에어프라이어 :: 풀무원 얇은피 만두

 

냉동만두 에어프라이어 :: 풀무원 얇은피 만두

냉동만두 에어프라이어 풀무원 얇은피 만두 풀무원 얇은피 만두 좋아하시나요? 요즘 비비고 만두가 대세라고 하지만 저는 풀무원 만두 좋아해요ㅎㅎ 자주 먹는 것은 얇은 피 만두랑 물만두예요

stand-alon-e.tistory.com


누들 떡볶이 만들기

 

사진부터 보고갈께요!

군침도는 짤입니다.

누들떡볶이 한 봉지 오뎅과 만두도 넣었어요.

길쭉한 누들떡볶이가 확실합니다.


누들 떡볶이 재료&양념장

재료

누들 떡볶이 400그람

물만두

오뎅

 

이렇게 준비했어요.

파는 냉도파여서 나중에 넣어주었어요.

ㅇㅇ양념재료

소스 재료는 제가 애정하는 미쓰리 떡볶이 입니다.

저희 집 취향에 딱이에요.

 

미쓰리 떡볶이 소스로 떡볶이 만들기 간단한데 너무 맛있어

미쓰리 떡볶이 소스 떡볶이 만들기 간단한데 너무 맛있어요!!! 진짜 강추에요! 제가 이 전에도 쓴 적이 있는데 미쓰리 떡볶이 소스 예전 글 보러가기 윗쪽 링크 클릭하면 나와요! 이 때는 중국당�

stand-alon-e.tistory.com


만드는 방법

1분만에 영상으로 보기!

누들 떡볶이 만들기

먼저 떡볶이는 물에 불려놓아요.

오뎅과 만두는 냉동여서 먼저 꺼내놓았어요.

미쓰리 떡볶이 소스!

저는 물 300미리에 소스 70그람 정도를 사용해요.

간을 보시고 소스를 가감해주세요.

 

미쓰리 소스 작은 것이 50그람인데, 50그람은 좀 모자라더라고요.

그래서 50그람짜리 구매하면 2개 뜯어서 사용해서

그냥 큰 봉지 하나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떡볶이 후다닥 만들기 좋아요.

그리고 밖에서 사먹는 떡볶이 맛이 난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집에서 만들면 희안하게 집 떡볶이 맛이 나잖아요.

밖에서 먹는 떡볶이 만들고싶다면 추천드려요.

 

제가 구매한 것도 대용량이라서 업소용으로 많이 나가는 제품 같았어요.

물이 끓어오르면 떡볶이를 넣어줄꺼에요.

떡볶이 들어갑니다.

떡이 생각보다 두껍지 않아서

금방 익었어요.

그래서 떡 안쪽으로 맛이 베어들어가면 좋으니

떡을 가장 먼저 넣어요.

떡이 끓어오르면 오뎅과 만두를 넣어줄꺼에요.

오뎅과 만두는 생각보다 빨리 익어요.

떡볶이 떡이 아래 눌러붙지 않게

살살 저어주세요.

 

만드는 시간자체가 엄청 길지 않아서

저어주는데 팔 아프지 않아요.

오뎅은 살짝 데워지면 잘라서 먹을꺼에요.

그냥 먹기에는 너무 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진은 없지만 영상에는 있어요.

파를 넣어주고 휘적휘적 저어주면 완성이에요.

완성이에요!!!

누들떡볶이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밀떡이라서 쫀득거리고 맛있었어요.

 

쌀떡과 밀떡의 약간 다른 그런 식감있잖아요.

예전에는 쌀떡을 선호했는데 요즘은 밀떡이 더 맛있어요.

누들떡볶이 만들기

빨간 떡볶이

저는 이렇게 만들어먹으면

떡볶이 밖에서 사먹으면 돈 아깝더라고요.

외식은 집에서 해먹기 번거로운 요리로 자주하는 편이에요.

치킨, 튀김, 감자탕, 순대국, 해물찜, 아구찜과 같은거요!!

물론 잘 하시는 분들 많겠지만 저의 기준으로 제가 하기 어려운 요리에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