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우삼겹 된장찌개 만드는법

지금여기행복 2020. 10. 3. 13:53
반응형

우삼겹 된장찌개 만드는법

기름이 좔좔 고소한 우삼겹 된장찌개 만드는법

된장찌개에는 역시 고기가 들어가야 제맛이죠!!


 

 

소고기 청경채 굴소스 볶음

소고기 청경채 굴소스 볶음 소고기와 청경채도 잘 어울리고 청경채와 굴소스는 찰떡이에요. 소고기 없이도 청경채 굴소스 볶음 요리가 있어요. 저는 고기러버라서 소고기를 꼭 넣어서 먹습니다

stand-alon-e.tistory.com

 

 

백종원 콩불고기 만드는법 :: 콩불 레시피

백종원 콩불고기 만드는법 콩불 레시피 시원하고 칼칼하게 콩불고기 콩나물과 숙주가 들어간 시원한 요리를 좋아해요. 그리고 다른 나물들보다 접하기도 쉽고 이렇게 넣어먹으면 시원한 맛이 �

stand-alon-e.tistory.com


우삼겹 된장찌개

 

먼저 군침도는 사진부터 보고 가요!

고기가 맛있게 들어있는 된장찌개!

핵꿀맛

양파, 고추, 마늘을 썰어넣어서 맛을 내보아요.


우삼겹 된장찌개 재료&양념장

재료

1인분

우삼겹 100그람

양파 반의 반쪽

고추 1개

마늘 2쪽

식용유 조금

 

육수

다시마

우삼겹 된장찌개 양념재료

된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저는 집된장을 사용했어요.

각각 된장마다 짠 맛이 다르지만

1.5인분 정도를 만들었는데 된장 1스푼, 고춧가루1스푼을 넣었어요.


만드는 방법

먼저 우삼겹을 볶아줄꺼에요!

냉동 우삼겹으로 해도 금방 익었어요.

양파, 마늘, 고추

집에 있는 재료들을 사용했어요.

볶아주세요.

볶아주세요.

쌀뜬물을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다시마를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1인분이라 조금만 끓였어요.

물을 넣고 된장과 고춧가루로 간을 해주면 됩니다.

정말 X같이 생긴 집된장이에요.

정말 구수하고 맛있다는 것은 함정이죠.

 

맨날 시판만 먹다가 집된장 먹으니 감회가 남달라요.

시판된장은 끓일 때 이것저것 추가하고 안되면 다시다까지 넣었는데

집된장 너무 구수하고 맛있어서 놀랐어요!

 

일단 1스푼 넣어보고 맛 보고 넣으세요.

된장국이랑 춘장은 많이 넣으면 맛있겠지~싶으면 항상 실패하더라고요.

고춧가루도 1스푼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파추가를 해줍니다.

한국요리의 마지막은 파추가죠!!!

파를 추가하면 맛이 깔끔해져요.

이제 맛있는 된장국같이 보이나요??

너무 맛있게 먹은 된장국이에요.

우삼겹을 된장국 용도로 소분해놓고 먹어요.

 

된장국이랑 정말 잘 어울려요.

맛있는 우삼겹 된장찌개가 완성되었어요!!!

우삼겹 된장찌개

이리봐도 맛있고 저리봐도 맛있는 우삼겹된장찌개!!!

국, 찌개에는 역시 고기가 들어가야 제맛이죠!

꼭 만들어드세요.

 

우삼겹의 기름과 된장국의 조화는 끝내줍니다.

우삼겹된장찌개 만드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