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 키토 피자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3. 26. 22: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시 살아나서 칼로리 초과까지~~^^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또 칼로리를 많이 신경 안 쓰는 편이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뭔가 적게 먹어야겠다는 느낌이 조금 있어요ㅠㅠ


그래도 양질의 음식으로 1500칼로리정도는 항상 섭취하려 노력합니다.


오늘은 떠먹는 피자와 방탄커피로 칼로리를 채웠습니다.


피자는 들어간 재료를 생각해서 열심히 넣어봤어요!!


밀가루 없이 만든는 떠먹는 피자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 다이어트 식단은 떠먹는 피자입니다.


제가 빵없는 햄버거 먹고 피자도 만들어봤는데 지금 여러가지 시도 중에서 아래에 감자도 깔아보고 고구마도 깔아보고^^

저탄고지 , 키토식단에서도 순 탄수 100그람정도는 허용치로 알아서 시도해봤어요.


이번 재료는 차전자피가루로 만드는 빵이라서 탄수가 더더 적어요!


레시피는 1인분 기준


차전자피 가루 15그람

베이킹파우더 2그람

에리스리톨, 스태비아 1~2그람(조절)

달걀 1개

멜팅버터 15그람

우유 또는 물 쪼륵?

넣은듯 만듯 넣어주심 되세요.


이렇게 넣어서 전자렌지에 3분 돌려서 만들어낸거에요!


차전자피, 베이킹, 에리스테롤, 달걀 1개 넣고 섞어주시고

멜팅버터는 마지막에 넣어서 섞어주세요.


그리고 쫙 펴서 전자렌지 3분 돌려주면 완성


노 밀가루, 노오븐 레시피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졌다면 떠먹는 피자를 만들꺼여서!!!

부셔주세요. 잘게 부셔야 떠먹을 때 잘 떠진답니다.

살짝 말랑거리면서 그냥 먹어도 좋아요.

좀 목 막히는 맛이지만 크림치즈에 발라먹으면 생각보다 먹을만한 빵이됩니다.


아몬드가루나 코코넛가루도 넣어서 만드는 레시피도 있던데, 그건 다음에 시도해보려구요!

오늘 쿠팡 로켓이랑 직구, 아이허브 완전 엄청 질렀습니다.

몇 일동안 기다리는 재미가 있을듯해요!





그리고 토마토 소스!

토마토 소스는 토마토 큰 알 3개, 양배추 그리고 케찹!!!



저는 오가닉을 썼는데 17그람에 순탄수가 5그람 들어있어요.

리듀스드 제품은 16그람에 순탄수가 1그람 들어있는 제품이에요..!!


그냥 토마토만 넣으면 맛이 밍숭맹숭하니 뭔가 좀 별로 더라구요.

그래서 케첩으로 맛을 더해줍니다.

이 다이어트를 지속하려면 최소한의 당질은 포함해줘야해요!!


무탄고지가 아니니까요.



그리고 소고기 다짐육을 볶아주고 저는 2인 분을 준비해서 350그람정도 넣어줬어요.

새우도 깨끗하게 씻어서 댕글댕글 올려줍니다.




치즈는 집에서 만든 리코타 치즈, 체다치즈, 모짜렐라 치즈 이렇게 올려줬어요.

체다 1장에 모짜 3장 올렸는데 먹다가 또 체다 1장, 모짜3장 추가해서 먹었네요.


1번에 다하면...치즈만 더 건저 먹는 나쁜 습관을 지닌ㅋㅋㅋ그런 분과 함께해서 저는 이렇게 먹었어요.


참고로 이 양은 2인분입니다.

2인분으로 아주아주 충분해요.


엄마랑 둘이서 먹다가 배부르다고 남겼어요.

이거 먹고 저녁 못 먹는다고!!

하면서 정말 먹다가 먹다가 아래 빵은 남겼어요ㅠㅠ

아직까지 배가 안 고프니 성공 아닌가요?



완성작은 이렇게~

위에 치즈는 또 전자렌지에 한 3분정도 돌렸어요.


생채소도 없으면 서운하니 양상추와 파프리카



뭔가 치즈가 쪼매 부족해보이는 느낌...그래서 치즈 다 건져 먹고 또 올려먹었어요.



숟가락으로 푹푹 떠서 먹는 키토피자 완성했습니다.

탄수가 거의 없는 오늘 저의 순 탄수 양은 28그람입니다.

어플이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사진으로 오늘 먹은 야채와 케찹이랑 다 넣어도 28그람정도 나와요!

저탄고지 다이어트 맞죠?ㅎㅎ


오늘 당분이 18그람인데....당분의 정체를 찾아보니 토마토, 양배추, 케찹, 요거트(따로 먹었어요) 이렇게 나오네요...

요거트 안 먹으면....줄어들겠죠?ㅠㅠ집에 사놓은 요거트들이 잔뜩이라 조금 먹고있어요(반성)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토마토 소스만 아주 조금 시간을 잡아먹는데, 토마토 끓는 동안 빵도 만들고 소고기도 볶고 야채도 썰고하면 금방해요!!



당분을 줄이기를 더더 해봐야겠네요!!!

오늘은 과일을 안 먹었어요. 과일도 좀 끊구요. 더더 클린한 식단을 도전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