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키토제닉LCHF 식단

다이어트 도시락 :: 키토 김밥 만들기

지금여기행복 2019. 3. 28. 21: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근하는 저희 집 사람들을 위한 김밥을 만들어보았어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누군든 쉽게 준비할 수 있을듯해요.


오늘의 식단은 키토김밥, 미역국, 키토빵, 우유 이렇게 먹었어요.

아침 점심에 커피를 두 잔이나 마셔서

방탄커피를 빼고 오늘 우유가 너무 먹고싶어서 먹었어요.


오늘도 탄수지수가 조금 높지만 62그람정도네요.


쌀밥을 곤약미랑 섞어서 만들었다만 그래도 탄수가 들어가고 미역국도 생각보다 탄수양이 많네요.

오늘 미역국은 간장도 안 넣었고 소고기+소금 간만 했는데도 성공적이었어요.

이제 이런 입맛에 길들여지는 것인가 생각했네요.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

키토 김밥 준비물


김밥김, 곤약미, 쌀, 참치, 계란, 햄슬라이스, 마요네즈, 소금, 양배추, 깻잎, 당근, 파프리카


야채는 다른 것으로 대체가능해요.

물론 햄이나 참치도 다른 것이 있다면 대체 가능하겠죠?ㅎㅎ



저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곤약미 : 쌀 = 2 : 1 의 비율로 준비했어요.

물의 비율은 쌀의 1/2 g 정도 넣으면 되는듯해요!

그래도 약간 질다싶은 감이 있는데 조금 휙휙 저어주다보면 괜찮더라구요!



1. 순서는 밥을 먼저하고 계란을 삶아주세요.

2. 밥이되는 동안 야채를 채썰어줍니다.

3. 계란이 다 삶아지면 계란, 참치, 마요, 소금을 넣고 버무립니다.

4. 밥이 다 되었다면 이제 김밥을 말아주시면 되세요!



마요도 하인즈 마요를 사용해였어요.

최대한 당이 없는 것으로 사용했지만...아예없을 수는 없네요ㅠㅠ

마요네즈를 집에서 만들어 쓰시는 것을 제일 추천드리나 이 제품도 괜찮은듯해요.



100ml당 당성분이 3.7, 탄수화물이 4g이면 괜찮지 않나요?^^

지방이 많고 많아서 저탄고지 다이어트할 떄 좋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밥을 1/4정도를 깔아주고

양상추, 당근, 파프리카를 얹어주고 윗쪽에 햄슬라이스

그리고 깻잎 위에 참치마요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돌돌말이!!!!


저희 집에는 김밥 마는 것이 없어서 처음에 실패.....

너무 힘을 안 줘서 말았더니 흐물흐물해졌어요.


2번째부터는 힘을 꼭꼭 줘서 말았는데 터지지 않고 잘 말렸답니다.



내용물도 안 튀어나오고 나름 잘 말린 김밥^^



윗쪽에 참기름을 발라서 촉촉했음 더 예뻐보였을듯해요.



이 것이 첫번쨰 흐물이에요ㅎㅎ

살짝 찌부된 느낌이 나지않나요?ㅠㅠ



꼬다리 뺀 김밥 2줄입니다.

한끼로 엄청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완전 많아요. 배 뚜드릴 수 있습니다.



짜투리로 만든 햄없는 김밥.

처음에 햄을 4장씩 깔았더니 마지막에 햄이 없더군요...

밥이랑, 참치마요가 남어서 남는대로 말아봤어요!


이렇게 다이어트 도시락 싸서 가면 배부르고 맛있게 다이어트 할 수 있습니다,

내일은 다른 도시락을 시도해볼께요!


다이어트 도시락

키토 김밥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