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지금여기행복 2021. 1. 31. 13:21
반응형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2020/09/07 - [Healty Life/주말요리] - 묵은지 돼지목살 김치찜 만드는법

 

묵은지 돼지목살 김치찜 만드는법

묵은지 돼지 목살 김치찜 만드는 법 묵은지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냥 먹는 묵은지를 좋아하지 않아요. 약간 시큼한 맛이 나잖아요. 그래서 보통 묵은지를 끓여서 먹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어요.

stand-alon-e.tistory.com

2020/06/09 - [Healty Life/주말요리] - 수미네 반찬 김수미 등갈비김치찜 만드는법

 

수미네 반찬 김수미 등갈비김치찜 만드는법

수미네 반찬 김수미 등갈비김치찜 만드는법 저 요즘 수미네 반찬에 빠졌습니다. 완전 맛있는 레시피! 이거 해먹고 돼지고기 두루치기도 해먹었는데 완전 JMT 맛있어요!!!! 국물도 맛있고 고기도

stand-alon-e.tistory.com


돼지갈비찜

돼지갈비찜
갈비찜

양념이 잘 베어든 돼지갈비찜


돼지갈비찜 재료&양념장

재료

돼지갈비

찜갈비재료

찜갈비용 돼지 1키로

양파 1개

파 1개

당근 1/3토막

떡국떡

 

향신재료

마늘

오레가노

통후추

소금

 

무항생제 돼지로 준비해봤습니다.

 

혹시나 오이시스 가입 전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무항생제 고기들을 비싸지 않은 가격에 득템할 수 있어요.일주일에 1회~2회 정도 이용하는 새벽배송 마켓입니다.

 

오아시스 추천인 son8402

오아시스 추천인 son8402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식품마켓 오아시스를 소개해봅니다. 보통은 추천인을 입력하면 5천원 행사를 하는데 가끔은 1만원 쿠폰을 줍니다. 지금이 바로 그 때, 저번 10

stand-alon-e.tistory.com

갈비 양념재료

돼지갈비찜 양념

돼지갈비찜의 양념은 바로 시판 소스에 도움을 받을꺼예요.

내가 원하는 양념을 조금하고 시판소스를 약간 섞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저는 오늘 매운갈비양념 100그람, 소갈비양념 100그람 물 100그람 이렇게 섞어서 사용할 거예요.

돼지갈비 양념

시판소스를 사용하면 자본주의의 맛이 납니다.

집에서 만든 것이 아니라 뭔가 사먹는 그 느낌

느낄 수 있어요.

 

양념 소스 외에 다른 양념을 추가하지 않았어요.

이 소스가 500그람에 고기 2키로 용이여서 1통으로 2~3번의 요리를 할 수 있어요.

자본주의의 맛을 느끼고 싶을 때 추천하는 소스입니다.


만드는 방법

먼저 돼지 잡내를 빼주기 위한 물을 끓이기 시작합니다.

소금, 오레가노, 통후추, 마늘을 넣어주었습니다.

다른 향신재료들이 있다면 더 넣어서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빼주세요.

 

찜갈비는 뼈가 함께 있는 고기라서 누린내가 더 심할 수 있으니

꼭 이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생생한 돼지고기

찜갈비 뜯을 생각에 신나네요.

끓는 물에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불판을 달구고 스테이크를 올리는 것과 같은 법칙입니다.

 

뜨거운 물에 들어가서 겉이 익으면서 안쪽의 육즙이 조금이나마 덜 빠지게 해주세요.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이렇게 끓는 동안 소스를 조합보아요.

매운갈비양념만 넣으면 너무 매울듯하여 간장양념을 추가했어요.

떡볶이 만들어 먹어도 맛있다는 매운 갈비 양념

저는 나중에 갈비찜에 떡도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매운갈비양념 100그람

15그람이 초과네요.

소갈비 양념 100그람

또 조금 초과했어요.

물도 대강 100그람 넣어줍니다.

100그람보다 조금 덜 들어간듯하네요.

양념을 계량하는동안 고기는 잘 익어가고 있어요!

잡내를 확 잡아주세요!

애벌로 끓인 고기에 양념을 해줄꺼예요.

1키로면 딱 둘이서 먹기 좋았어요.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양념이 잘 스며들게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양파, 파, 당근을 넣어줍니다.

맛있는 갈비찜이 될 것같아요!

마지막에는 떡도 넣고 끓여주었습니다!

양념갈비 소스로 다음에는 떡볶이도 해먹어볼까봐요.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법
돼지갈비찜 만들기

돼지갈비찜 만들기

시판 소스를 사용하여서 맛 걱정없이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갈비찜하면 너무 어렵다 생각이 들잖아요.

요즘은 소스가 너무 잘 나와서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