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y Life/주말요리

백종원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지금여기행복 2021. 2. 25. 10:32
반응형

백종원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돼지고기 수육 삶는법

맛있게 삶는 방법, 팁 알아보아요!

돼지고기 수육

먼저 완성샷부터 보고가야죠!

돼지고기 수육 삶는법

김치와 먹으면 꿀맛입니다.

돼지고기 수육 부위

먼저 부위는 앞다리살 수육용으로 준비했어요.

삼겹살 수육용은 에어프라이어에 해먹어도 맛나지만 앞다리살은 꼭 수육을 해야해요.

에어프라이어에서 수분 날라가면 더 뻑뻑해져요.

 

장점은 저렴이 앞다리살

김치찌개나 볶음에서 사용하면 좋아요.

저는 오늘 수육으로 먹었습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돼지고기 수육 재료

백종원 돼지고기 수육 재료

백종원 요리비책 레시피입니다!

 

돼지고기 뒷다리 600그람

물 5L

껍질양파 1/4개

대파 파란 부분1/2대

재래식 된장 3큰술

통마늘 6개

인스턴트 커피 약간 2그람 정도

 

저는 앞다리살 500그람으로 만들었어요!

 

요리방법과 시간도 알아보아요!

수육

먼저 돼지고기, 양파, 대파, 통마늘, 재래식 된장, 인스턴트 커피를 넣고 끓여주세요!

이 때 물의 양은 3L를 넣고 끓여주세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이후에 보글보글 상태에서 물을 보충해가면서 2시간 30분정도를 끓여주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면서 시간이 오래걸리고 물을 보충해야하고

또 옆에서 지켜봐야한다는 것이 어려워요!

 

거의 다 넣고 끓이기!

이정도가 수육이라고 보면 됩니다.

맛있는 수육

저는 집에 있는 가루들과 무랑 고추랑 좀 더 넣어주었어요!

맛있게 되어라 맛있게 되어라 하면서요.

꼭 물을 보충하면서 끓여주어야해요.

나중에 쫄아서 물이없음 안되잖아요.

500그람 넣었지만 빠져나온 고기기는 500그람이 안돼요.

 

알맞은 크기로 잘라먹으면 됩니다!

수육 맛있게 삶는법

새우젓에 찍어먹어도 맛나고

된장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김치랑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저는 김치가 땡겨서 같이 먹었네요!

돼지고기 요리

맛있는 돼지고기 요리

돼지고기 수육 삶는법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김치 돼지 수육

백종원 요리비책 레시피로 만들어본

백종원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반응형